MSX:왕가의계곡 다운,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SX:왕가의계곡 다운,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왕가의계곡 

 제작 (Developers)

코나미-1985

 

 

 

 

 

 

 

 

 

 

 1985년에 코나미에서 MSX용으로 만든 퍼즐 게임.

주인공이 피라미드 안에서 미라들을 피해서 보물을 찾는 게임이다. 게임의 제목은 분명히 왕가의 계곡이건만 피라미드라는 점이 츳코미 포인트  그 스테이지의 보물을 모두 찾으면 문이 나오는데, 문을 통해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2스테이지 이후에는 문이 두 개 나오는데 처음 나온 문으로 들어가면 이전 스테이지로 돌아가는 참사가 일어난다. 하지만 이전 스테이지로 돌아갔다면 바로 그 문으로 다시 들어가서 다음 스테이지로 간 뒤에 반대쪽 문을 찾아서 바로 들어가면 된다. 때문에 부득이한 경우 일부러 이전 스테이지로 들어갔다가 곧바로 나오는 꼼수가 가능.

아이템으로는 단검과 곡괭이가 나오는데, 단검을 던져서 미라를 죽일 수 있고, 곡괭이로는 땅을 팔 수가 있다. 단검은 던지고 나서 다시 주워 얼마든지 재사용이 가능한 반면, 곡괭이는 한번 사용하면 없어진다는 점, 또 아이템을 사용하는 버튼과 점프 버튼이 같기 때문에 아이템을 얻은 상태에서는 점프를 할 수 없다는 점이 퍼즐 요소를 강화하고 있다.

 

 

 

 

 

단검을 던져서 미라를 죽여도 일정 시간 뒤에 소생하는 데다가 곡괭이질 한번 잘못 했다가는 갇혀버릴 수도 있고, 후반 스테이지에서는 곡괭이를 다 쓴 상태에서 희망 없는 도주를 하는 광경도 자주 나오기에 웬만한 공포 게임보다 무섭다. 진짜다.(...) 수왕기 끝판만큼 무서울까? 특히 미라에게 몸이 닿아서 죽을 때의 콰광- 하는 효과음은 어린 마음에 트라우마를 선사하기 딱 좋을 정도로 공포스럽다.

당시에 MSX에서 꽤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각종 합팩에 단골로 들어있던 게임 중 하나였다. 더불어서 그 합팩들에는 이 게임의 시작 레벨 숫자를 에디트해서 여러개로 불리기도 했으며 주로 '왕의 계곡' '왕의 묘' 등의 이름으로 있었다. 게다가 게임 선택을 할 때의 음악으로 이 게임의 배경음악을 무단으로 쓰기도 했다.

오락실에서는 왕가(王家)를 그냥 그대로 왕가로 읽고 왕씨의 계곡이라는 이름을 달고 돌아가던 곳도 있었다고 한다(...).

 

 

 

 

 

적으로서 등장하는 미라들은 색깔에 따라 분류되며, 각 색에 따라 다른 능력과 행동패턴을 보인다. 미라들의 공통점은 구덩이에 빠지거나, 벽에 계속 부딪히면 죽고, 다시 원래 위치에서 등장한다. 등장할 때가 굉장히 웃기다.
•흰색: 가장 약한 미라로 이동 스피드도 느리고 중간에 계속 멈춰서 두리번거리는 버릇이 있으며 계단 올라가는 속도도 매우 느리다. 구덩이도 못 뛰어 넘어서 구덩이를 파 놓으면 빠져 버린다.
•노란색: 흰색 다음으로 약한 미라. 기본적으로 흰색과 비슷하지만 구덩이를 점프로 잘 뛰어넘으며 좌우 이동 속도는 흰색 미라에 비해 빠르다. 노란색부터는 깊은 구덩이에 빠지면 그냥 죽어버리고, 처음 등장한 곳에서 다시 나타난다.
•연한 빨간색: 좌우 이동 속도는 흰색 미라와 마찬가지로 매우 느리지만 구덩이를 점프로 잘 뛰어넘으며 계단 올라가는 속도가 3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처음에 보면 충격과 공포. 역시 붉은색이라 3배 빠르다.
•파란색: 좌우 이동 속도와 계단 올라가는 속도가 주인공과 거의 같으며 두리번거리지도 않는다. 그리고 구덩이 등을 점프로 잘 뛰어넘기도 한다. 올라운드형이라 어떻게 보면 가장 위협적인 미라.
•진한 빨간색: 파란색 미라와 같은 이동 속도에 계단 올라가는 속도까지 연한 빨강 미라 수준으로 매우 빨라서 가장 강하다. 특히 유저들을 쫒아오는 확률이 높은 미라. 유일한 약점은 점프를 잘 못 해서 구덩이를 파 놓으면 그 안으로 잘 떨어진다는 것.

고전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한 루프 방식의 게임으로, 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는데, 미라들의 특수능력이 올라가 난이도도 따라 올라가게 된다. 예를 들어 빨간 미라의 경우 가뜩이나 빠른 계단 이동 스피드가 더 빨라진다.

국내에서도 재믹스를 통해 많이 알려진 게임인데, 곡괭이질을 잘못해서 나올 수 없는 구멍에 빠지더라도 재믹스 유저의 경우 키보드의 Del키를 눌러 자살을 할 수가 없어서 리셋하여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하드코어함을 자랑했다. 물론 겜보이에서도 마찬가지.

MSX2용 플로피디스크 소프트인 코나미 게임 콜렉션 Vol.1에 수록된 《비장판 왕가의 계곡》이 존재하는데 스테이지 추가 그리고 롬팩버전과 달리 스테이지 에디트가 있는게 특징. 게다가 난이도가 조까 높아졌다. 다 깨면 문이 세 개 나오는 스테이지가 있는데 잘 고르면 빠른 길로 갈 수가 있다. 근데 그 다음 스테이지에서 잘못해서 뒤로 돌아가 버리면 안습.

속편으로는 《왕가의 계곡 II - 엘 기자의 봉인》이 1988년에 나왔다. 해당항목 참조.

 

 

 

 

출처-나무위키 왕가의계곡 항목 참조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King's_Valley.zip

 

 미국판

(America ver.)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MSX,MSX2 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업로드 한 자료의 저작권이 문제가 될 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에 오류가 있을시 요청하시면 바로 수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