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배틀네트워크 록맨 EXE, 메가맨 배틀 네트워크 다운,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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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Title)

배틀 네트워크 록맨 에그제

 제작 (Developers)

CAPCOM-2001

 

 

 

 

1. 개요
バトルネットワーク ロックマンエグゼ

록맨 EXE 시리즈 게임의 첫번째 작품.
풀네임은 '배틀 네트워크 록맨 EXE', 북미판은 'Megaman Battle Network'이다.

발매 초기에는 이전의 록맨 시리즈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 때문에 안좋은 반응이 많았지만, 후에 시리즈 특유의 분위기와 재미가 확립되면서 상당한 인기를 얻게된 작품. 애니화[1]도 되었고, 2009년 11월에는 NDS로 록맨 EXE 오퍼레이트 슈팅 스타라는 타이틀로 유성의 록맨 시리즈와 크로스오버 리메이크하여 발매되기도 하였다.

CM송은 Janne Da Arc의 NEO VENUS

 

 

2. 시스템
최초의 작품인 만큼시스템 완성도는 다소 낮은 편이다. 대부분의 시스템이 조금씩 문제가 있어서 후속작인 록맨 EXE2에서 많이 수정되었고, 이후에도 여러 과정을 거쳐 록맨 EXE4에서 비로소 완성이 된다.

 

2.1. 인터넷 에어리어의 복잡한 구조
맵을 통째로 외우거나 공략을 참조하지 않으면 어려울 정도로 구조가 매우 복잡하였다. 어떤 지역이든지 맵타일이 비슷비슷하고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이 유저의 기억력 뿐인지라 잠깐만 한눈을 팔면 미궁에 빠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하였다.

이후 작품에서 맵이 단순화되고, 에어리어에 따라 디자인에 차별성을 두었으며 결정적으로 메뉴에서 현재 위치를 알 수 있게 하는 것으로 해소되었다.

 

2.2. 배틀칩
한 턴에서 최대로 장착 가능한 칩은 5장까지.
다만, 복수의 칩을 연속으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같은 칩이거나 알파벳 코드가 같아야 한다.

처음 칩 장착 화면에서 기본은 5장이지만, ADD를 누르면 칩 사용을 포기하는 대신에 다음 턴[5] 선택창에 5장의 칩을 추가로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6] 다만 한 턴에서 최대로 장착 가능한 칩이 5장이라는 점은 변함이 없으며, ADD를 사용한 후에 한 번이라도 칩을 선택하면 다시 5장을 선택하는 셋팅으로 원상복귀된다.

하나의 폴더에 내비칩은 최대 5장까지, 그 이외의 칩은 최대 10장까지 넣을 수 있다. 때문에 사기칩이나 PA(프로그램 어드밴스) 재료로 10장씩 도배하는 일이 비일비재 해졌고, 이후 시리즈에서는 기본 칩의 개수 제한이 4~5개로 수정된다.

전체 칩의 종류는 175+1종(일반 127종/내비칩 48종/이벤트칩 1종).
이벤트칩은 176번 포르테(전체기/데미지:200)가 있다. 캡콤의 이벤트로만 배포되어서 현재로는 사실상 치트 이외로는 구할 수 없다. 이후 시리즈에서는 게임 상에서 포르테.EXE를 버스팅하면 입수 가능한 칩으로 등장한다.

 

 

 

2.3. 기타
전투 후에는 체력이 전부 회복된다. 이 때문에 리커버리 칩이 사실상 무용지물이었으나, 이후 작품에서는 체력 회복이 사라지고 서브칩이 도입되어 록맨의 체력 관리가 중요해졌다.

버스터 업, HP메모리 아이템을 습득하는 것으로 록맨을 강화하며, 아머 아이템을 장착[7]하여 방어력을 올릴 수도 있다. 아머는 해당 아머 타입 외 모든 속성의 피해를 반감(약점 공격을 받는다고 2배 피해를 받지도 않는다!)시키는 사기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무조건 끼고 다니는 게 이득이다. 버스터 업으로 록맨의 공격력을 올리는 것은 록맨 EXE2까지 이어지며, 아머 시스템은 이후 스타일 체인지 시스템의 기초가 되기도 하였다.

 

  

 

 

3. 팁
•1탄의 PA(프로그램 어드밴스)는 거츠슛만 알아두자. 멧토 가드 G + 대쉬 어택 G + 거츠맨 V1~V3 1장 으로 발동하는 공격력 500짜리 기술이다. 일단 소재들이 상당히 구하기 쉬운 칩인데다 장애물 관통 기능이 달려있어 매우 유용하다. 대신 공격 자체가 상당히 까다로운 샤크맨이나 바이러스를 소환하는 매직맨 등에서는 다소 사용이 불편.
•케이블 대전의 경우엔 라이프 세이버(보조기/HP 전부 회복 및 30초 무적)또한 유용하다. 배리어 R + 아쿠아오라 R + 롤 V1~v3 R 1장으로 발동. 회복도 회복이지만 케이블 대전에서 30초면 최소 3턴 이상은 무적이다!
•퀵 게이지[8]로 칩의 회전률을 높이면 좋다. 하구레 가게에서 3장은 꼭 사두도록 하자.
•자금 획득은 거츠맨 V3을 상대하는 게 가장 빠르다. HP가 겨우 600이라 거츠슛 + 거츠맨 V3으로 한방. 실험 결과 최단시간이 4초 46, 길어봤자 20초 이내. 공격만 안 받으면 무조건 S랭크로 2000제니가 매우 수월하게 들어온다.
•샤크맨 V1~3[9]은 자동으로 본체에 공격을 날리는 에레키맨 칩이나, 스컬맨 칩이 매우 유용하다. 에레키맨은 네비유령으로 나와 모으기 힘드니 스컬맨 V3을 모으길 추천.] 전기계열도 2배 타격을 받아 유용하다.
•이스케이프[11]와 인비지블[12]칩 트레이드 이벤트는 하지 않는 편이 좋다. 난이도를 올리려는 캡콤의 흑심작렬
•바이러스 버스팅은 제니 or 칩만이 전부이다. (레벨 업은 버스터 업, HP 업으로 이루어진다. 전부 아이템들.)
•좋은 칩은 5초 미만의 버스팅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5초로 안 될거 같으면 이스케이프로 도망가는 게 훨씬 좋다. 또한 최대한 '움직이지 않고' 공격했을시 버스팅이 높게 된다. 이후 시리즈에서도 마찬가지.
•칩 가게의 스페셜 칩 트레이더에서 포이즌 아누비스와 무라마사는 칩이 없어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클리어 직후엔 저장한 곳에서 시작하므로 매직맨과의 전투 직전에 저장해두지 않았다면, 안습(..).

 

출처 - 록맨 에그제 나무위키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Battle_Network_Rockman_EXE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Mega_Man_Battle_Network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Mega_Man_Battle_Network_(Europe).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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