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소닉 어드밴스3 다운,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GBA:소닉 어드밴스3 다운,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소닉 어드밴스3 

 제작 (Developers)

 세가-2004

 

 

 

 

1. 개요

세가의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게임보이 어드밴스용 게임. 특이하게 2004년 6월 7일 북미에 먼저 발매된 뒤, 일본에 2004년 6월 17일 발매되었다. 소닉 더 헤지혹 3와 비슷하게 소닉이 북미 쪽에서 더 인기가 있기에 일어난 것일 듯하다.

 

  

 

 

 

 

 

2. 프롤로그


닥터 에그맨이 카오스 에메랄드로 세계를 7개로 분단해 버렸습니다. 세계를 혼란에 빠뜨려, 각각의 세계에 에그맨랜드를 건설할 속셈입니다.

소닉과 친구들은 분단된 세계에서 서로 떨어져 버렸습니다.

소닉과 테일즈는 달려갑니다. 혼자서는 힘든 모험도 둘이서 도와 헤쳐나가면 길이 보일 것입니다.
동료들을 찾아 찢어진 세계를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서, 다시 카오스 에메랄드를 7개 모아야 합니다. 과연 소닉과 친구들은 세계를 되돌릴 수 있을까요?

스토리상으로는 소닉 배틀 이후의 이야기이다. 닥터 에그맨이 기계로 카오스 컨트롤을 일으켜 세계를 일곱 조각으로 쪼개버린 것이 사건의 시작이며, 소닉 일행이 카오스 에메랄드를 모으는 것 역시 다시 카오스 컨트롤을 일으켜 세계를 본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서이다.

 

 

 

 

 

3. 시스템

기존의 어드밴스 시리즈와 달리 좀 더 일반 2D 소닉 시리즈와 구별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전체적인 게임 스타일은 크게 전작과 비교해 보았을 때, 소닉 어드밴스의 퍼즐적 요소와 소닉 어드밴스 2의 스피드 중시 요소 두 가지를 절충한 것. 어드밴스 1이 너무 퍼즐적 요소에만, 어드밴스 2가 스피드에만 너무 중시한 나머지 반대쪽 스타일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각각 상반된 평가를 내린 것을 감안하면 적절한 구성으로 비교적 호평을 받은 편이다.

3.1. 파트너 시스템과 태그 액션

본작에 새롭게 도입된 시스템.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선택할 때, 메인 캐릭터와 '파트너 캐릭터' 페어를 골라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어떤 페어를 택하느냐, 어떤 캐릭터를 메인 캐릭터를 고르느냐에 따라 게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액션에 큰 차이가 생긴다. 카오틱스와 유사한 시스템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파트너에 따라 사용 가능한 태그 액션이 달라지며 방향키와 A/B버튼의 조합은 물론 R버튼도 사용된다.

참고로 캐릭터와 태그에는 스피드, 플라이, 파워라는 3가지 타입이 있다. 화면 왼쪽 위의 마크로 사용 중인 태그의 타입을 알 수 있다. 소닉은 스피드 타입, 너클즈는 파워 타입, 테일즈와 크림은 플라이 타입이며 에이미는 타입이 없다. 만약 타입이 다른 두 캐릭터가 태그를 맺으면 아래의 원칙을 따른다.

 

 


•스피드 타입은 모든 타입에 대해 우위를 점한다. 즉, 소닉이 속한 태그는 무조건 스피드 타입이 된다.
•파워 타입은 플라이 타입에 대해 우위를 점한다. 너클즈가 속한 태그는 상대가 소닉이 아닌 이상 파워 타입이 된다.
•위의 조건에 따라 플라이 타입 팀을 구성하려면 테일즈, 크림, 에이미 중 2명을 골라야 한다.
•에이미는 타입이 없다. 즉 에이미와 태그를 맺은 상대의 타입이 곧 팀의 타입이다.

소닉 메인에 너클즈 서브를 예로 들면, 소닉의 지상 공격이 파이어 슬라이딩이 되고 점프 중 액션이 추가되며, 파트너가 크림일 경우 물 속에서 숨을 쉴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반면 테일즈와 페어를 맺었을 경우 익히 보았던 프로펠러 비행을 할 수 있다. 이런 것들.

전작과 마찬가지로 최고 속도로 계속 달리다 보면 최고속도가 상향되고 달릴 때 잔상이 생기는 '부스트 모드'에 돌입할 수 있다. 단, 전작과 달리 태그에 소닉이 없으면, 즉 스피드 타입 팀이 아니면 불가능하다. 그리고 스프링이나 점프대 등의 기믹을 타고 R버튼으로 트릭을 사용하는 것도 특정 태그만 사용 가능하다.
액션이 다채로워진 건 좋은데, 맵에 퍼즐 요소가 추가되고 부스트 모드의 비중이 감소하여 스피드감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전작보다 적어졌으며, 심지어 태그 2명 중 1명이 소닉일 때에만 부스트 모드에 돌입할 수 있다는 제약까지 있다.

추가된 퍼즐요소 중 대표적인 것이 파괴 가능한 벽이다. 대부분의 공격으로 파괴 가능하지만 일부 벽은 통상 공격으로 파괴되지 않는다. 이런 경우 파워 어택으로 분류되는 특별한 기술로만 파괴 가능하다.
팀별 자세한 능력은 태그 액션 리스트에 서술한다. 파워 어택은 따로 표시를 한다.(■)

3.2. 스페셜 스테이지
전작 소닉 어드밴스 2에서 스페셜 링 모으기가 어려웠던 것을 감안했는지 이번엔 좀 쉽게 바뀌었는데, 액트 1~3과 존 맵에서 미아 차오를 10마리 모으면 스페셜 스테이지로 갈 수 있는 열쇠가 주어진다. 차오는 각 스테이지에서 찾기 힘든 곳곳에 숨어있다. 열쇠를 얻은 뒤 존 맵에서 스페셜 스프링을 찾으면 카오스 에메랄드를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스테이지로 갈 수 있다.

획득(?)한 차오는 차오 가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오 기르기나 낼 것이지

3.3. 신캐릭터 지멜의 등장
에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닥터 에그맨이 만들어 낸 로봇 지멜이 적으로 등장한다. 근데 지멜의 디자인이 왠지 에멜의 흑화 스타일 같아서 살짝 중2병스러운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있다(...)

지멜은 보통 각 액트 마지막이나 보스전 직전에 잠깐잠깐씩 튀어나와 깔짝이고 가는데, 보통 에그맨의 메카가 등장하는 보스전관 달리 지멜은 작고 빠른 편이라 때리기가 어려울 수 있다. 지멜을 쓰러뜨리고 나면 차후에 보스 메카와 합체하여 머리만 쏙 튀어나와 있는 지멜을 볼 수 있다.

에멜의 기술 복사 능력을 일부 계승했는지 후반으로 가면 이런저런 추가 기술이 생긴다. 공중에서 소닉마냥 스핀하며 에그맨이 날릴법한 미사일을 뿌려대기도 하고, 종종 워프도 한다.

참고로 이 로봇, 에멜에 비해 졸개같은 인상을 많이 주지만, 본작의 가장 중요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태그 액션 리스트 마지막 파트 참고 

 

 

출처-나무위키 소닉어드밴스3 항목 참조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Sonic_Advance_3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Sonic_Advance_3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Sonic_Advance_3_(Europe).zip 

주의사항

 * 게임보이(칼라,어드밴스 포함) 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