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메트로이드 퓨전 다운,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GBA:메트로이드 퓨전 다운,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메트로이드 퓨전 

 제작 (Developers)

 닌텐도-2002

 

 

 

 

 

 

 

 1. 개요

 

 

 

2002년 게임보이 어드밴스용으로 발매된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 스토리상으로 마지막에 속한다. 닌텐도 R&D 1팀과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디렉터 사카모토 요시오가 다시 뭉쳐 제작한, <슈퍼 메트로이드>의 정식 후속작이다.

<슈퍼 메트로이드>의 높은 평가와 팬들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닌텐도64에서는 메트로이드를 3D로 구현할 뚜렷한 아이디어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후속작 개발은 오랜 시간 지연되었다. 게임큐브대에 이르러서야 기술적 제약의 완화와 더불어 고전 프랜차이즈 부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기 때문에 메트로이드 신작 프로젝트도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게 되었다. 3D로의 전향은 북미 제작사인 레트로 스튜디오에게 전담시키고 사카모토는 슈퍼 메트로이드의 계보를 잇는 전통적인 2D 횡스크롤 스타일의 메트로이드4를 만들게 된다. 전혀 다른 스타일로 기획된 이 두 가지의 후속작은 2002년 11월 북미에서 단 일주일간의 텀을 두고 <메트로이드 프라임>과 <메트로이드 퓨전>이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어 팬들과 평단의 극찬을 받게된다.

 

 

 

2. 줄거리
<슈퍼 메트로이드> 이후, 사무스는 은하연방의 의뢰를 받아 다시 한번 혹성 SR388을 조사하기 위해 진입한다. 그곳에서 수수께끼의 생물 X에게 감염당하게 되고, 복귀하는 과정에서 신경중추를 잠식한 X의 활동이 점점 심해져 의식을 잃고 사무스가 탄 건쉽은 아스테로이드 벨트와 충돌하게 된다. 충돌전에 자동으로 사출된 탈출포트 덕분에 간신히 위험은 모면했으나 X의 감염으로 인해 사무스의 생명은 경각에 달리게 된다. 다행이 은하연방이 베이비 메트로이드의 정보를 기초로 만들어낸 안티X백신을 투여받은 덕분에 극적으로 목숨을 건진다. 이후 은하연방에게 새로운 건십을 지원받는 조건으로 인공지능 사령관인 ADAM[1]과 함께 행성SR388의 공전궤도에 위치한 우주 생물 연구 기지에서 일어난 폭발을 조사하기 위해 파견된다.

초토화된 연구소를 탐색하면서 다시 한번 X, 그리고 사무스의 떨어져 나간 슈트로부터 탄생한 SA-X와 마주치게 되고 X가 의태한 생물들과 싸워나가며 진실을 알게 된다. B.S.L은 실은 우주 생물의 병기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곳이며 심지어 은하연방은 메트로이드와 메트로이드를 베이비에서 오메가로 급속성장시킬 수 있는 위험한 연구결과까지 보유하고 있던 것. 거기에 은하연방은 X까지 병기로 삼기위해 연방군을 파견하고 점점 강해지는 사무스의 행보를 방해하려한다. 그러나 연방군이 X에 의태되어 은하연방에 복귀하게 된다면 전 우주가 지옥이 될 판이었기에 사무스는 연구소의 자폭장치를 가동하고 스스로를 희생함으로써 X의 유출을 막으려 한다. 하지만 사무스의 열변에 의해 원래 인격을 각성한 아담의 혜안으로 연구소를 X의 고향인 SR388과 충돌시켜 X를 절멸시키기로 한다.

앞길을 가로막는 SA-X를 힘겹게 쓰러뜨리고 연구소의 궤도를 수정한 후 사무스는 즉시 탈출하려고 하지만, 건쉽은 어디론가 사라져 버리고 말았고 그 자리에 궁극의 메트로이드인 오메가 메트로이드가 등장한다. 오메가의 공격에 의해 빈사상태에 빠진 사무스의 앞에 메트로이드를 천적으로 여기는 SA-X가 나타나 그 본능에 따라 오메가를 공격하지만 마찬가지로 일격에 쓰러진다. 사무스는 SA-X의 코어를 흡수하여 본래의 능력을 모두 각성하는데 성공하고 아이스 빔으로 오메가를 쓰러뜨린다. 충돌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극적으로 건십이 나타나[2] 사무스를 태우고 탈출한다. 결국 연구소는 SR388과 충돌하여 X와 B.S.L 그리고 행성 SR388까지 모두 재가 되어 사라져 버린다.

아담과의 관계, 은하연방의 리들리 시체와 메트로이드 입수경로 등은 메트로이드 아더 M에서 보다 자세하게 밝혀진다.

 

 

 

3. 특징
<메트로이드 프라임>이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특징인 비선형적인 어드벤처성을 3D로 구현하고 발전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메트로이드 퓨전>은 이와 반대로 <슈퍼 메트로이드>에서 이어받은 2D 횡스크롤 게임의 장점인 직관적인 액션과 조작을 기반으로 지극히 <에일리언>스러운 B.S.L의 분위기, 그리고 세밀해진 연출과 플롯을 강조한 작품이다.

전체적인 게임플레이는 아담의 지시에 의해 진행되기 때문에 <메트로이드 아더 M>을 제외하면 시리즈중 가장 선형적인 구조이며 접근성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맵 또한 새로 진입하는 지역의 입구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되며 세이브 포인트와 리챠지 룸도 좀 더 많이 배치되었고 전체적인 레벨 디자인 또한 좀 더 구분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문을 여는 방식도 달라져서 숨겨진 시크릿 룸을 찾아내는 것으로 새로운 지역으로 진입할 수 있다.

새로운 능력을 획득하는 방법도 은하연방이 보내준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거나 X를 쓰러뜨리고 흡수하여 체력이나 본래의 능력을 각성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숨겨진 아이템을 습득하는 방식은 슈퍼 메트로이드와 대동소이하지만 더 교묘해진 퍼즐들이 등장한다. 심지어 전작에서는 필수라기보다는 숨겨진 기술에 가까웠던 샤인 스파크를 맘대로 다룰 수 있어야 입수가능한 아이템들도 여럿 존재한다.

노멀 모드를 클리어하면 하드 모드가 추가되며 하드 모드시에는 아이템으로 인한 능력치 상승량이 절반으로 줄고 피해량이 1.5배가 되기 때문에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이러한 게임플레이 스타일의 계보는 <메트로이드 아더 M>으로 이어진다.

여담으로 사무스가 대화하는 모습이 나온 최초의 작품이다

 

출처 - 나무위키 메트로이드 퓨전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Metroid_Fusion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Metroid_Fusion_(USA).zip

 

 한글판

(Korea ver.)

Metroid_Fusion_(Korea).zip 

 기타 (etc.)

 

 

 Metroid_Fusion_(Europe).zip

 

Miteluode_Ronghe_(China).zip

 

 

주의사항

 * 게임보이(칼라,어드밴스 포함) 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