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 초마계촌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 초마계촌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초마계촌 

 제작 (Developers)

 캡콤

 

 

 

1991년에 캡콤에서 만든, 대마계촌의 속편. 아케이드 기판으로 이식된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에는 가정용 콘솔 게임기인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되었다.

 

 

 

 

 

 

 

3. 플레이
전작 대마계촌의 황금갑옷은 이번에도 나오며, 여기서 새로 추가된 청동갑옷을 입으면 무기가 파워업이 된다. 하지만 한방 맞으면 팬티바람 되는 건 여전하다.

또한 전작에서는 불가능했던 2단 점프가 가능해졌다. 2단 점프중에는 공격력이 1.5배! 무기도 상단공격도 가능한 무기인 활이 새로 추가되었다.

그렇다면 난이도는? 어렵다. 무지 어렵다. 초보자들에게는 전작들보다 어렵다. 괜히 제목이 초마계촌이 아니다.

 

 


난이도를 높이는 주범 중 하나가 청동갑옷의 존재인데, 2주차에서 추가되는 무기를 얻으려면 보통갑옷 -> 청동갑옷 -> 황금갑옷 -> 파란 방패 -> 갑옷 대신 무기 순으로 얻어야 하는데다, 파워가 다운될수록 무기의 사정거리가 극도로 짧아져 팬티바람에선 가히 안습한 수준. 참고로 무기의 파워는 근거리가 될수록 강해지는 편이라, 잘못 맞아서 갑옷이 모두 날아가기라도 하면 1~2도트 거리로 근접해서 날려야 제대로 파워가 나온다. 당연히, 이것으로 마왕을 쓰러트려야 진정한 엔딩 등장.
앞서도 설명했듯이 2단점프가 추가되었지만, 대신 상하공격이 불가능해졌다. 당연히 바로 위나 아래에 있는 적들을 처리하기 더욱 어려워졌다. 게다가 트랩 또한 진화해서 2단 점프를 적절히 활용해야만 통과할 수 있는 트랩들이 등장한다. 어설픈 점프 컨트롤로 도전했다가는 수없이 피를 보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본작부터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서 초보자라면 비기너즈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고 잔기와 컨티뉴 횟수도 최대 9까지 늘릴 수 있지만, 난이도를 낮춰도 초보자들에겐 약간 까다롭다.

 

 

 

후일 플레이스테이션 시대로 접어들면서 캡콤 제너레이션 '마계의 기사'로 완전이식되었으며, 2002년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초마계촌 R이 발매되었다. 초마계촌 R은 오리지널 외에도 어레인지 모드를 수록, 전작에서 등장한 스테이지를 초마계촌식으로 어레인지한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등, 세심하게 배려가 되어있다.

여담이지만, 언제나 그렇듯 최강무기는 단검이고, 그 다음이 창이다. 특히 단검은 유일하게 3연사가 가능하고 마법의 위력도 최강. 신무기로 추가된 활은 화살을 45도 각도로 2개씩 날리는 무기이다. 공격력은 최악이지만 갑옷을 업그레이드하면 화살에 호밍 능력이 붙기 때문에 아주 좋소.[1] 하지만 청동-황금 갑옷없이 땡으로 쓰기엔 각도 문제 때문에 쓰기가 불편하다. 의외로 낫이 마법의 범위가 넓어 황금갑옷을 유지가능하다면 꽤 쓸만한 편이며 횃불은 사거리와 범위가 짧지만 폭발형으로 연기에 판정이 있고 공격력이 강해 레드 아리마를 2방에 죽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물론 맞출 수 있다면 말이죠. 그러나 도끼는 그저 잉여 취급, 강화 시 오히려 궤도가 이상해지고 마법 범위는 넓지만 공격력이 쥐꼬리만해 별 도움이 안 된다. 숨겨진 무기로 시리즈 전통의 최종무기에 해당하는 여신의 팔찌와 크로스소드가 존재하는데 팔찌는 전작의 사이코캐논보다는 약하지만 그래도 공격력은 여전히 최강급이라서 숙련자일수록 2주차가 더 편해지긴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크로스소드는 도끼급의 잉여 무기, 궤도가 정말 희한한데다 마법의 공격력도 최악이라서 제대로 써먹기 힘들다. 단거리 부메랑과 비슷한 수준(...). 게다가 마법 공격력이 강화되지 않은 무기의 공격력보다 낮다!

 

 

 

 

부가 장비아이템으로 방패가 존재하지만, 방패로 막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그리 많지 않아 해당 옵션에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적의 탄은 다 막아낼 수 있는 성능이며, 일반 방패는 2발, 강화 방패는 3발까지 막아 낼 수 있지만 탄이 날아오는 방향을 예측해서 완벽하게 방향을 맞추고 가만히 서 있어야 막아지기 때문에 유명무실하다. 애초에 이 게임에서 가만히 서 있는 상황은 2스테이지 중반 이후론 거의 없기 때문에..

갑옷이 파워 업되면 평타의 파워가 미미하게 올라가는 대신, 연사력이 떨어진다는 괴이한 핸디캡이 있다. 기본무기인 창마저 강화되면 2연사가 불가능해진다. 단, 단검은 강화시 3연사가 여전히 가능하고 여기에 관통성능까지 붙는 사기급 무기로 진화한다. 무기에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존재

덤으로, 초마계촌 진 엔딩을 확인해 보면 전작인 대마계촌 진 엔딩에 나온 프린세스 프린프린의 3사이즈보다 약간 더 성장해 있음을 알 수 있다(...).

클래식 마계촌 중에서는 가장 평가가 낮은 마계촌이기도 한데, 암기식으로 클리어할 수 있었던 전작들과는 달리 트랩 및 적의 패턴에 약간의 랜덤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화면 스크롤 등의 몇 가지 변수를 통해 조금씩 패턴의 타이밍이 변화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짐승과 같은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 그런 의미에서 2단 점프의 장착은 한 번 점프하면 신에게 운명을 맡겨야만 했던 전작들과는 달리 변화하는 타이밍에 대응할 수단을 넣어준 제작사의 배려(?)라고 할 수 있겠다.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Chou_Makai_Mura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Super_Ghouls'n_Ghosts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Super_Ghouls'n_Ghosts_(Europe).zip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