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 록맨7,메가맨7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 록맨7,메가맨7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록맨7 

 제작 (Developers)

 캡콤

 

 

 슈퍼패미컴으로 발매된 유일한 록맨 클래식 시리즈 넘버링이다. 기종을 바꾸어 슈퍼패미컴으로 나왔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록맨 시리즈의 팬들을 술렁이게 만들기에 충분했으며 비슷한 시기에 나온 슈퍼패미컴 록맨 X 시리즈와 더불어 게임 잡지에서 단골로 다루기도 하는 등 95년 당시 이 게임에 대한 입소문은 어마어마했다.

이 게임이 나올 당시 스핀오프 작품인 록맨 X 시리즈가 크게 히트쳐 대세를 따라 록맨 X 시리즈의 인터페이스를 따르는 바람에 기존 패미컴 시절의 작품과 많은 점이 달라졌다. 또한 록맨의 라이벌로 그려지는 포르테를 등장시켜 유명해진 작품이기도 하며 아이템 제조 전문인 라이토트의 데뷔작이기도 하다.

 

 

 

 

 

 

 

 

 

 

 

 

 

전작 록맨 6의 제트 록맨과 파워 록맨을 결합시켜 슈퍼 록맨이라는 합체 아이템을 만들기도 하였으며, 러쉬에게도 피격 판정이 도입되어 러쉬가 적의 공격을 받으면 중간에 사라지도록 바뀌었다.

그리고 전작들에 비해 서포트 아이템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EXIT 아이템을 얻으면 이미 클리어한 스테이지 한정으로 중간에 나갈 수 있으며, 전작의 에너지 밸런서 역시 존재하고 슈퍼 록맨의 펀치 공격을 강화시켜주는 아이템도 있다. 5와 6에서는 스테이지 도중 소환할 수 있었던 비트도 아이템화되어 공격 능력은 사라지고 낭떠러지에 떨어졌을 때 구출해주는 효과로 대체되었다. 러쉬의 새로운 기능인 러쉬 서치는 숨겨진 아이템을 찾는데 사용되지만 문제는 아이템들이 어디 숨겨져 있는지 전혀 티가 나지 않는다는 것. 즉, 공략집을 보거나 이리저리 뒤져보는 수밖에 없다(…).

 

 

 

록맨 3를 시작으로 9개까지 얻을 수 있었던 E캔이 이번 작에서는 록맨 2처럼 다시 최대 4개까지만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특수무기를 전부 채우는 W캔(4개까지 습득가능)이나 록맨 5의 M캔과 같은 역할을 하는 S캔이 도입되어 아이템이 매우 다양해졌다.

위에 설명한 일부 아이템들은 스테이지 내에 숨겨져 있지만, 찾아내지 못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배려인지 라이토트에게 나사를 모아서 갖다주고 아이템으로 바꿀 수도 있다. 나사는 이번 작에 추가된 아이템으로 일종의 "돈" 역할을 하며 적을 파괴했을 때 떨어지기도 하고 스테이지 곳곳에서 얻을 수도 있으며 숨겨진 대형 나사를 러쉬 서치로 찾아낼 수도 있다. 나사를 이용해 특수 아이템은 물론 E캔이나 M캔, S캔, 소모된 비트, 라이프까지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요구하는 나사의 양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위치를 안다면 러쉬 서치를 이용해 스테이지에서 직접 얻는 것이 좋다. 특히 유도펀치 아이템은 무려 800이라는 환상적인 가격을 자랑한다(나사의 최고치는 999.). 나사를 이용한 아이템 구입 시스템은 이후 록맨 & 포르테, 록맨 9, 록맨 10까지 이어진다.

 

 

 

또한 록맨 X 시리즈에서 먼저 선보인 4X4 숫자 패스워드 입력 시스템을 도입했다. 록맨 8 이후로는 세이브 로드로 모든 것을 해결하게 되었으니 록맨 클래식 시리즈 중에서는 패스워드 입력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마지막 작품인 셈이다.

이번 작에서도 8보스가 등장하지만, 먼저 4명을 싸우고 중간보스를 처리한 다음 다시 새로운 보스 4명과 싸우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특히, 타 보스의 특수무기를 맞으면 'HP가 어느정도 소모되는가'만을 판정하던 전작과는 달리 약점에 반응하여 특수 패턴이 등장하기도 한다. 물론, 약점을 사용하여 보스들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지만, 반대로 타 보스에게 약점이 아닌 몇몇 무기를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요소도 존재한다. 이는 록맨 X에서 처음 등장한 히트모션 개념을 강화한 것 같아 보이지만, 초심자들이 대응하기엔 생각할게 좀 더 많아지기 때문에 보스전 난이도를 조금 더 상승시키는 역할을 했다. 그리고 코사크성, 블루스성, Mr.X 성과 같은 중간성 개념을 삭제하여 게임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중간성의 삭제로 게임 볼륨이 작아진 것에 대해 아쉬워하는 플레이어들도 많다.

 

 

 

플레이해 보면 가장 불편한 것이 전작들에 비해 심각하게 너프된 차지샷이다. 차지샷이 가장 암울했던 시절이 바로 록맨 7로, 위력이 노차지 버스터의 2발밖에 되지 않으면서 차지 시간은 전작에 비해 매우 길어졌기 때문에 필드전에서는 도저히 제대로 써먹을 수가 없으며, 방어를 전혀 하지 않는 몇몇 보스들은 차지샷을 섞어 사용하여 클리어할 때와 그냥 딱총만 사용하여 클리어할 때의 시간 차이가 크게 나지 않을 정도이다. 게다가 와일리 스테이지 3면 이후에는 차지샷으로도 몇몇 보스에게는 1칸의 대미지밖에 주지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진다.  즉 차지샷은 꼭 써야 할 때나 차지할 시간 여유가 있을 때만 사용하고 평소에는 노멀 버스터를 많이 활용해야 한다. 차지샷이 약해진 점도 그렇고 약점 무기로 맞출 때도 특정 연출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전작들에 비해 보스전 플레이 시간이 매우 길다.

최종 와일리 캡슐의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며, 공격 피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정말로 아무 것도 못 해보고 타고 얼고 감전되다가 순식간에 죽는다. 게다가 록맨 4때의 와일리 캡슐처럼 통하는 무기의 종류도 한정되어 있으면서, 4에서처럼 약점 무기가 막강한 효력을 가진 것도 아니다. 약점으로 맞췄을 때의 대미지는 달랑 1~2칸으로, 와일리 캡슐에게는 약점이라는 것은 대미지를 많이 준다는 뜻이 아니라 "공격이 먹힌다"는 뜻이다.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보스. 처음 하는 사람은 E캔과 S캔을 모조리 퍼붓고도 클리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약해진 차지샷도 그렇고 패미컴으로 나온 전작들과 비교하면 조작감이 변한데다 보스들(특히 슬래쉬맨과 최종보스) 역시 첫 대면시에는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5, 6에 비해 난이도는 높아졌다. 특수 무기들의 성능 역시 일부를 제외하면 그리 뛰어나지 않기 때문에 보통 8보스의 특수 무기보다는 슈퍼 록맨쪽이 더 자주 쓰인다. 그리고 패미컴 록맨 시리즈에 익숙해진 플레이어들이 처음 접했을 때는 적지 않은 이질감을 느끼기도 하는 등, 이런저런 이유 때문에 록맨 7을 싫어하는 유저들도 있다.

숨겨진 요소가 매우 많은 작품이기도 하다. 가장 유명한 것이 셰이드맨 스테이지의 숨겨진 배경음. 그리고 스프링맨 스테이지의 나사라든지  슬래쉬맨 스테이지의 비트 구출 등 숨겨진 아이템들도 많으며, 스테이지 곳곳에 러쉬 서치로 조사하면 숨겨진 아이템이 나오는 곳이 있다.  하지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러쉬 서치로 나오는 아이템들은 절대로 그 위치를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노가다로 짐작 가는 곳을 뒤지거나, 공략을 보는 수밖에 없다. 또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쉐이드맨 스테이지에서 블루스와 싸울 수 있고, 이기면 블루스의 쉴드를 획득한다. 그 외에 숨겨진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록맨과 포르테의 대전 모드를 즐길 수도 있다.

일본판(록맨)과 북미판(메가맨)의 텍스트가 미묘하게 다르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클라우드맨 스테이지에서 만나는 블루스의 경우, 일본판은 비트를 얻는 장소에 대해서 추상적으로 말하는 반면에 미국판은 확실히 나무가 있는데서 불을 쓰라고 말한다.
- 일본판 : "특수무기는 적에게만 쓰는 게 아니다. 특정의 장소에서 쓰면 여러가지 일이 일어난다."
- 북미판 : "특수무기는 숨겨진 장소를 드러내는 데 쓸 수 있어. 불 무기를 숲 속에서 써봐."
최종보스인 와일리 캡슐을 격파하면 더 이상 참지 못한 록맨이 와일리를 처리하려고 하고, 와일리는 '쏘려고? 로봇인 니가 인간인 나를?'이라고 말한다. 와일리의 그 말을 들은 록맨은 '······.'란 대사와 함께 와일리를 죽이려고 모았던 기를 풀고 공격하지 않은 채로 머뭇거리다가 기지가 무너지지만, 북미판의 경우 이후 기지가 무너지는 건 똑같지만 난 로봇 그 이상이다! 죽어라 와일리!(I AM MORE THAN A ROBOT! DIE WILY!)라는 대사를 한다. 단순히 텍스트의 차이지만 그것만으로 분위기가 매우 바뀐다.

스테이지별 보스를 클리어한 후에는 연구소로 날아가서 롤, 라이토트, 라이트 박사 중 한명이 랜덤으로 나와 입수한 특수무기에 관하여 록맨과 서로 짧게 이야기를 나누는데, 누가 나오느냐에 따라 얘기의 주제가 달라진다. 이 중에서 무기의 성능과 사용법 설명을 해주는 건 라이트 박사고 롤과 라이토트는 그냥 잡담(..) 그래서인지는 모르나 북미판에서는 롤과 라이토트는 잘리고 라이트 박사만 나오게 되어 있다.

슈퍼패미컴으로 기종이 교체되면서 사운드/음악 품질도 강화되었는데, 음악의 경우에는 프리즈맨, 클라우드맨, 스프링맨 스테이지와 같은 밝은 분위기의 음악도 많지만 숙명의 대결이라는 부제에 맞게 정크맨, 슬래시맨 스테이지나 와일리 스테이지 3, 엔딩 테마와 같이 비장한 느낌의 음악도 많은 편이다.

출처 - 나무위키 록맨7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Rockman_7_-_Shukumei_no_Taiketsu!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Mega_Man_7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Mega_Man_7_(Europe).zip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