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디그더그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NES:디그더그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디그더그 

 제작 (Developers)

 남코

 

 

주인공 호리 타이조를 조작해 땅을 신나게 파면서 外바람을 넣어서 몬스터들을 퇴치해나가는 게임.

버튼을 누르면 작살이 발사되는데, 적에게 이 작살이 명중한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점점 몬스터의 몸 안에 공기가 들어가면서 커지더니 뻥~! 몬스터를 말그대로 처참하게 터트려 죽이는 피도 눈물도 없는 악독한 주인공. 펌프로 공기가 들어간 적은 일정 시간 스턴이 걸려 움직일 수가 없다. 이걸로 몹몰이(?)도 가능.

그리고 펌프질을 이용한 간단한 테크닉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한 놈에게 공기를 집어넣는 동안에는 딜레이가 있지만 중간에 움직이거나 하면 풀린다. 그런데 부풀어오른 정도와 경직은 그대로이므로 적에게 다가가면서 평타를 끊어치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적을 훨씬 빨리 제거할 수 있다.

 

 

 

 

 

 

그외에도 맵 곳곳에 바위가 있는데, 바위 아래쪽의 땅을 파면 바위가 흔들리다가 밑으로 떨어진다. 이 바위를 이용해 적을 압사시켜 죽일수도 있다. 물론 본인이 오히려 압사당하는 불상사가 벌어질 수도 있다. 일정 개수 이상의 적을 압살하면 가끔 획득시 많은 점수를 주는 야채 등이 나온다.

 

 

 

적 캐릭터는 동그란 형태에 고글을 쓴 빨간색 적(푸카, Pooka) 과 불을 뿜는 녹색 용(파이가, Fygar) 이렇게 둘밖에 없다(...). 후속작에서도 그대로다. 점수는 파이가 쪽이 더 높으며 이들은 기본적으로 땅을 뚫지 않아도 유령 비스무리한 형태로 땅속을 지나다닐 수도 있다. 물론 이 상태에서도 작살을 꽃을 수 있다.

 

 

 

더욱이 시간 제한도 있는데, 시간을 너무 오래 끌면 걸을 때 나오는 음악이 빨라지며 남은 적들이 화면 바깥으로 도망을 친다.

괴악하게 많은 기기로 이식되어 있기도 하다. 外이식된 버전 총정리 영상

여담으로 주먹왕 랄프의 터보와 비슷한 모델링의 캐릭터다. 하지만 고전 게임엔 비슷한 캐릭터 양식이 많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다. 

 

출처 - 나무위키 디그더그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Dig Dug (J).zip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패미컴 게임의 실행법은 http://oldgameland.com/10 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