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 배틀 토드 (Battle Toads) [다운, 다운로드, DOWN]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AME - 배틀 토드 (Battle Toads) [다운, 다운로드, DOWN]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배틀 토드 (Battle Toads 

 제작 (Developers)

ELECTRONIC ARTS - 1994 

 

돌연변이 두꺼비들을 주제로 한 액션 게임으로 출시당시 닌자거북이들과 비교되며 닌자두꺼비 혹은 닌자개구리라 불리며 아류작으로 취급받던 불운한 게임이였으나 곧 자신만의 특색으로 게이머들을 사로잡기에 이른다.

 

 

당시 닌자거북이를 모방한 작품이라고 까였지만 정작 뚜껑을 열어보니 게임성은 닌자거북이는 비교도 거부할 정도로 완성도가 엄청났으며 액션뿐만이 아닌 타격감이나 연출 그래픽등은 당시 패미콤 게임 타 액션 게임과는 달리 뛰어났다. 레어사 게임의 게임성은 초기부터 범상치 않았다.

 

엄청 폭력적이고 약간 잔인하기까지 하나 과장되고 묵직한 타격 표현 수법은 그야말로 통쾌감을 자극하며 이것도 상당히 중독성이 강하다. 특히 막타를 날릴 때 캐릭터들의 손발이 망치로 변하거나 신발에 스파이크가 생기면서 커지거나 하는 처치 장면은 속이 후련하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그 게임사상 가장 높은 난이도. 어떤 플레이어들은 플레이하다 울던 시절까지 있었다고 한다. 지금도 2000년 이전의 고전게임 중에서 가장 난이도 높은 게임을 꼽으면 반드시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작품.

 

애니화도 된 적이 있다(!). 애니화한 회사는 DIC이라는 북미의 유명한 영화 배급사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 하나.[1]

 

4chan에서는 그야말로 필수요소. 어디서든지 게임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반드시 튀어나오는 대답 중 하나다. 한때는 게임이고 뭐고 무슨 질문을 하던 반드시 '배틀토드'라고 답이 달리던 시절이 있어 결국 Battletoad가 금지어가 되었는데, 4chan의 잉여들은 곧 Combat Amphibians등의 말장난으로 잘만 빠져나갔다. /b/판 찌질이들이 이 게임 있냐고 GameStop에 장난전화를 한 적도 있었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배틀토드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10MB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 때문에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파일을 같은 폴더에 다운받으신 뒤에 .zip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파일이 추출됩니다. 추출된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옆에 원본롬이라고 써있는 파일의 경우 게임실행에 반드시 필요한 파일이므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FAQ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