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 퍼니셔 (The Punisher) [다운, 다운로드, Down]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AME - 퍼니셔 (The Punisher) [다운, 다운로드, Down]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Screen Shot)

 제목 (Title)

퍼니셔 (The Punisher) 

 제작 (Developers)

캡콤 (Capcom) - 1993

 내용

(Contents)

 

참신하게도 수류탄을 소지하고 다닌다. 점프 후 A+B를 동시에 누르면 수류탄을 바닥을 향해 던지며 데미지도 상당한 편.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거나 캐릭터가 부활할 때마다 수류탄이 일정량 새로 지급된다. 수류탄은 기본적으로는 공중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나, 메가크래시를 발동하는 데에 필요한 체력이 모자랄 경우[2], 메가크래시 대신에 지상에서 수류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뉴트럴이나 걷는 중에는 전방에 수류탄을 던지면서 뒷쪽으로 전신 포복을, 구르기[3]중에는 구르다가 수류탄을 슬쩍 까고 전신 포복 자세를 취하며 어느 쪽을 사용해도 발동 중에는 무적시간이 부여된다. 이 동작이 꽤 멋있기도 하고 표면상 체력이 0인 상태에서 적들을 상대하니 갤러리들이 보기에는 일반 플레이보다 더욱 있어 보인다.


또한 적을 잡거나 던지는 공격이 많아졌다. 대부분은 그냥 적을 잡고 방향키+A를 하면 던지지만, 점프+A를 하면 한 손으로 들어서 내던진다. 그리고 바닥에 쓰러져서 누워 있는 적들을 집어들고 던지는 것도 가능. 이 방법을 이용하여 2명이서 적들을 바닥에 떡치듯 내던지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적들을 잡은 상태에서 메가크래시를 쓸 경우 적들의 다리를 잡고 자이언트 스윙. 여러가지 의미로 통쾌하다.



특이하게도 2P 캐릭터가 닉 퓨리이다. 이 게임이 나왔을땐 아직 사무엘이 닉 퓨리로 분한 영화가 나오기 전이라서 백인 시절 닉 퓨리의 모습을 사용한다. 왜 하필 닉 퓨리인지는 불명이지만, 원작 만화에서 그나마 퍼니셔의 동료 비슷하게 활동한적도 있고, 퍼니셔와 마찬가지로 초인이 아니면서 다소 과격한(물론 퍼니셔보다는 부드럽게[4]) 방식으로 악에 맞서 싸운다는 점에서 선택된 것으로 보인다.


필살기 (↓↑A)는 킥을 구사하며 반달모양 장풍을 앞으로 발사한다.[5] 1P 캐릭터(퍼니셔)는 뒤돌려차기 모션을 취하며 사정거리가 짧은 대신 후딜레이가 짧다. 닉 퓨리는 서머솔트 킥 모션으로 사정거리가 조금 더 긴 대신 후딜레이가 조금 더 길다. 메가크래시 작렬 시 닉 퓨리우량~아~!(혹은 지역에 따라 울엄~마~!)라는 기합을 외친다. 물론 이 기합은 소라미미다.


다양한 무기들을 활용할 수 있다(무기를 지니는 동안 사용가능 횟수가 하단에 표시된다). 일부 적들은 둔기류를 가드하기도 하나 날이 선 무기는 가드할 수 없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적이 던진 나이프를 정확한 타이밍에 주먹질하여 튕겨낼 수 있다. 진정한 '강철주먹'이 여기 있다. 한 대 맞고 다운되는 무기가 있으며(장검, 화염방사기) 여러 대를 맞아도 쓰러지지 않는 무기가 있다. 여러 대를 맞아도 쓰러지지 않는 무기쪽이 순삭에 좋다.


중간중간 방안에 갇힌 여자인질이 나오는데 문을 부수어 탈출시키면 포옹을 해주고 가는데 이때 체력이 일정량 회복된다. 체력이 풀이면 회복 아이템을 떨군다. 단, 인질이 나와서 포옹하기 전까지 주먹질을 하면 안된다. 주먹을 연타하고 있으면 그냥 지나가 버린다(...)


총알이 박히던, 레이저로 지져지던, 전차에 깔리던, 미사일이 직격하던 간에 오로지 심장 마사지 하는 컨티뉴 화면도 압권. 마사지에 성공하면 마이크로칩[6]이 안도의 한숨을, 퍼니셔는 그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분노의 총질을…. 닉 퓨리의 경우에는 날씬한 의사양반과 간호사가 나오는데 의사양반은 열심히 심장 마사지 하는데 간호사는 옆에 서서 구경만 한다(...).


최종보스는 킹핀. 잡혀서 던지기를 당하기 직전 레버흔들기와 버튼을 연타하면 위기를 모면할 수 있으나 실수로라도 낙법을 실패하면 데미지가 실로 곤란하다.


그러나 전체적 난이도는 쉬우며 얍삽이가 가능하다.... 이 게임에는 상대방이 총을 뽑으면 플레이어도 총을 뽑는데 이게 사기캐릭터 수준이다. 1명이 총든 적을 잡고 1명이 총질하는 것을 무한반복하면 최종보스 킹핀도 쉽게 잡힌다. 그리고 일판 한정으로 대시점프중 정점부근에서 점프공격을 하면 발에 불이 붙으며 보스의 가드도 무시할 수 있는 강화 점프공격 유성킥[7]이 있어서 더 쉬워진다.


마메 신버전 치트중에 "언제나 총을 들고있기" 가 있는데, 이걸 켜고 하면 꽤나 제미있는 건슈팅게임으로 바뀐다. 난이도가 떨어지긴 하지만 총을 들고도 어려운 보스는 역시 1라운드 보스 개념인 2스테이지 보스 본 브레이커 화염방사기로 밀고들어오는데다 데미지도 인간몹에 비해 절반도 안들어가고 총에 맞아도 슈퍼아머 인것처럼 무시하고 들어오므로, 오히려 권총들고 잡기가 더 힘들다.


해외 한정으로 메가드라이브로도 이식. 이쪽은 난이도 설정이 쉬움일 경우 3스테이지에서 끝나며 노멀에서도 제대로 된 엔딩이 나오지 않는다.[8] 컨티뉴도 그냥 화면상에서 숫자만 나오며...

 

출처 : 리그베다 위키 퍼니셔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punisher.zip

 The Punisher (World 930422) (원본롬)

 

 일본판

(Japan ver.)

 

punisherj.zip

The Punisher (Japan 930422) 

 미국판

(America ver.)

punisheru.zip

The Punisher (USA 930422)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punisherbz.zip

Biaofeng Zhanjing (Chinese bootleg of The Punisher) 

  

punipic.zip

 The Punisher (bootleg with PIC16c57, set 1)

 

punipic2.zip

The Punisher (bootleg with PIC16c57, set 2) 

 

punipic3.zip

The Punisher (bootleg with PIC16c57, set 3)

 

주의사항

 * 10MB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 때문에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파일을 같은 폴더에 다운받으신 뒤에 .zip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파일이 추출됩니다. 추출된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옆에 원본롬이라고 써있는 파일의 경우 게임실행에 반드시 필요한 파일이므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FAQ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