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 메가맨/록맨 2 파워 파이터즈 (Megaman 2 Power Fighters) [다운, 다운로드, DOWN]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AME - 메가맨/록맨 2 파워 파이터즈 (Megaman 2 Power Fighters) [다운, 다운로드, DOWN]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Screen Shot)

 제목 (Title)

메가맨/록맨 2 파워 파이터즈 (Megaman 2 Power Fighters) 

 제작 (Developers)

캡콤 (Capcom) 

 내용

(Contents)

 

 

1 개요 ¶
1996년 8월에 발매된 록맨 : 더 파워 배틀의 후속작. 아케이드 게임으로는 마지막 시리즈이다. 훗날 파워 배틀과 함께 '록맨 배틀 & 파이터즈' 라는 이름으로 네오지오 포켓, 플레이스테이션2 등으로 이식한 합본판으로 나오기도 했다.

 

[편집]2 상세 ¶
전작의 시스템을 거의 그대로 계승하고 있으며, 여기에 신규 캐릭터인 듀오와 '커맨드 입력기'를 추가하여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커맨드 입력기의 사용법은 차치를 끝까지 한 상태에서 ↑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차지를 해제하는 것으로, 그 성능은 발동속도, 데미지, 판정 모두 좋다. 다만 전부 다 근접 공격기이고, 성능도 제각각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파워 배틀 처럼 록맨 1~2 스테이지, 록맨 3~6 스테이지 하는 식이 아닌, 각기 다른 목표가 있는(목표라고 해도 그냥 구실일 뿐 무언가 수행해야 하는 임무는 없다) 스테이지 3개가 존재하며 보스 구성도 등장 작품에 상관없이 구성되도록 변하였다. 또 선택한 스테이지를 진행함에 따라 제각기 다른 캐릭터 강화를 가능하게 하는 차이점도 두었다.

 

 

 

 

 

보스는 여전히 6체제이며, 상기하였듯 등장 작품과 상관 없이 순전히 인기순으로 구성되어 있는 관계로 상성은 다시 한번 변하였다. 극히 일부 예외만 제외하면(버블맨과 히트맨의 상성 관계 정도) 원작의 상성을 크게 기대해서는 안되며 오히려 상성이 역전되는 경우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파워 배틀의 경우 플랜트맨은 자이로맨의 자이로 어택이 약점이였지만, 파워 파이터즈에서는 그 반대로 자이로맨의 약점이 플랜트맨의 플랜트 배리어가 되었다. 또, 록맨 2의 퀵맨은 에어맨의 에어 슈터를 맞으면 그냥 튕겨내고 데미지를 전혀 입지 않았지만, 파워 파이터즈에서는 에어맨의 에어 슈터가 퀵맨의 약점으로 쓰인다. 이번엔 Dr. 라이트가 각 보스별 장단점을 친절히 설명해주는 관계로 설명을 보고 머리를 조금만 굴리면(물론 그 이전에 각 무기별 특성을 미리 알고 있어야 이해가 되겠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다. 단 일본어판이라면...(OTL)

 

파워 배틀에서 약점에 맞아도 화면이 반짝거리기만 할 뿐 별다른 임팩트는 없었던 약점 무기의 연출이 본작에서는 더 강화되었다. 처음으로 피격당하면 화면이 정지하고 보스 캐릭터가 괴로워하는 연출이 나오며, 이후에는 화면 정지 없이 바로 해당 연출이 나온다. 다만 시스템상의 헛점으로 이러한 모션을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를테면 쉐이드맨. 쉐이드맨이 석화 광선 - 크러쉬 노이즈를 시전하는 순간에는 약점 무기에 피격당해도 기술 자체가 취소가 안되는 관계로 씹고 계속 기술을 시전해댄다. 그리고 계속되는 롤링 커터 연사에 순살

 

난이도가 매우 낮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던 전작을 의식해서인지, 이번작에서는 보스에게 광폭화 최후의 발악 패턴을 추가하였다. 처음 두명의 보스는 이러한 패턴이 없으나, 세번째 보스부터는 체력이 절반 이하가 되면 바로 발악 모드로 돌입한다. 없던 패턴을 시전하거나, 기존 패턴이 더 강화가 되는 정도의 성능을 갖추게 되는데, 그래도 크게 어렵지는 않다. 오히려 일부 보스 캐릭터들은 이 때문에 체력이 50% 이하가 되기 전까지 주력 패턴을 못쓰게 되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 더 쉬워지는 현상도 발생한다.
또한 보스 캐릭터가 발악 모드로 들어가면 50%의 확률로 에디가 나타나서 아이템을 던져준다. 이를 습득하면 캐릭터별로 도움이 되는 기술이 주어진다.

 

BGM은 대부분 본 게임에서 나왔던 자신의 스테이지의 BGM를 재현. 다만 록맨 6에서 나왔던 플랜트맨과 켄타로스맨은 각각 크래쉬맨과 정크맨의 BGM이 사용되었고, 퀵맨은 록맨 2의 보스 테마가 사용되었다.

 

 

 

 

엔딩은 역시 캐릭터별로 다르다. 물론 듀오는 떡밥만 솔솔 뿌리고 록맨 8 : 메탈 히어로즈를 플레이해서 듀오가 누구인지 알아보라는 식으로 정리해버리고(……)[1], 포르테의 엔딩은 이 파워 파이터즈 시리즈가 본가 설정과 연관이 있다는듯한 암시를 남긴다. 자세한 것은 차후 서술. 록맨의 경우, 해당 작품의 그래픽적 바탕이 된 록맨 7에서의 엔딩과 비슷하게 끝나는, 록맨 7의 엔딩을 본 사람의 입장에서는 조금 미묘한 엔딩이다.(와일리 박사의 어떤 말 한마디에 순간 주춤 거리지만 곧 회복한다는 상황이 닮아있다.) 블루스는 늘 그렇듯 라이트 박사의 제안을 거절하고 훨훨.

 

2인 플레이시 엔딩 내용이 달라지기도 한다. 보통 엔딩의 내용이 약간 변화하는 식이지만[2] '록맨 & 포르테' 조합이나 '블루스 & 포르테' 조합은 엔딩 자체가 변한다. 록맨 & 포르테 조합은 승부를 거는 포르테를 보다못한 록맨이 승락해서 싸우는 엔딩이고 블루스 & 포르테 조합은 블루스가 단순히 승패에만 연연하는 포르테와는 달리 록맨은 로봇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를 위해 싸운다고 하면서 짊어지고 있는 것의 차이 때문에 포르테는 록맨을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로 싸워야 할 상대를 잘 생각하라고 말한 뒤 퇴장하지만 옹고집포르테는 듣지않고 반드시 록맨을 이기겠다며 다짐한다.

 

 

출처 - 리그베다위키 록맨 2 파워파이터즈 항목 참조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10MB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 때문에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파일을 같은 폴더에 다운받으신 뒤에 .zip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파일이 추출됩니다. 추출된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옆에 원본롬이라고 써있는 파일의 경우 게임실행에 반드시 필요한 파일이므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FAQ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