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빅 파이트 (Big Fight - Big Trouble In The Atlantic Ocean) [다운, 다운로드, down]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AME-빅 파이트 (Big Fight - Big Trouble In The Atlantic Ocean) [다운, 다운로드, down]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제작 (Developers)

 

부제 Big Trouble In The Atlantic Ocean

1992년 타츠미라는 소규모 회사[1]에서 제작한 벨트스크롤 액션게임이다. 주인공들은 국제 경찰 소속으로, 사악한 음모를 꾸미려는 닥터.D 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닥터D의 부하들은 왠지 모르게 나치 독일군복을 입고 등장하거나 죄수복, 사무라이복 등을 입고 등장한다. 가짜 장거한인 BB와 가짜 최번개인 JJ도 적의 졸개로 등장한다. 아마도 다양한 컨셉의 보스들에 맞춰 다양한 부하들 이라는 설정이 반영된것 같다. 하지만 무리하게 욕심을 부렸다고나 할까? 결국 일관성 없게 되어버렸다.

처음엔 세 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며, 보스를 쓰러뜨릴때마다 해당 보스를 영입할 수 있다. 최종보스는 당연하게도 영입 불가. 2인 플레이의 경우 VS모드로 대전도 가능하다.

그리고 체력이 빈사상태가 되었을 때 넘어지면, 앵그리 게이지가 나타나고 이때 버튼을 연타하면 온 몸에 번개를 휘감기게 할 수도 있다. 이 때 평타나 던지기, 무기공격등 모든 공격력이 상승하고 히트시 무조건 다운판정으로 바뀐다.

살짝 어디서 본 아이디어를 조합해서 내놓은 B급 수준의 게임으로 국내에서도 아는 사람만 아는 게임이다. MAME 에뮬레이팅이 상당히 늦게 된 덕에 주목을 잠시 받았지만 딱 거기까지. (현 시대의 눈으로 보면 그럴지 몰라도 당시에는 꽤나 신선했다.)

완성도가 낮아서 그렇지 시스템은 의외로 참신한 편이다. 적 보스의 영입, 다양한 필살기, 빈사시 발동 할수 있는 분노 시스템, VS 시스템, 확연히 구별되는 캐릭터간의 개성및 차별화...
확실히 기획 단계에서부터 여타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에 비해 많은 부분을 신경썼다는게 느껴진다. 다만, 문제는 게임의 완성도... 너무 욕심을 부린 나머지 정작 게임의 기본적인 타격 판정이나, 레벨 디자인, 괴랄맞은 커맨드등 자잘한 문제점을 채 손보기도 전에 출시일에 맞춰 우겨만들었다는 느낌이 강하다.

조금만 더 다듬었다면 적어도 수작이란 소린 들을수 있었을 안타까운 작품.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bigfight.zip

 

주의사항

 * 10MB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 때문에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파일을 같은 폴더에 다운받으신 뒤에 .zip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파일이 추출됩니다. 추출된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옆에 원본롬이라고 써있는 파일의 경우 게임실행에 반드시 필요한 파일이므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