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체큰 팝(Chack'n Pop)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NES:체큰 팝(Chack'n Pop)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체큰 팝 

 제작 (Developers)

 타이토

 4방향 레버/방향키로 채큰을 움직이게 되는데, 이 이동이 상당히 특이하여 일단 왼쪽이나 오른쪽을 한번 입력해 놓으면 다른 방향을 입력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그쪽으로 움직인다. 위쪽을 입력해서 점프, 아래쪽을 입력해서 바닥에 딱 붙어 멈출 수 있는데 점프를 했을 때 천장이 충분히 가까운 곳에 있다면 그 천장에 딱 붙어 거꾸로 매달린 채 이동하게 된다. 이 상태에서 아래를 누르면 다시 아래쪽 바닥으로 내려온다.

버튼 두 개를 가지고는 각각 오른쪽, 왼쪽으로 폭탄을 던질 수 있다. 한쪽으로 폭탄을 하나 던졌으면 그 폭탄이 폭발할 때까지는 같은 방향으로 다시 폭탄을 던질 수 없게 되어있으며, 이 폭탄이 일으키는 폭발로 각종 장애물을 폭파할 수 있지만 자신이 폭발에 휘말리면 미스가 된다. 스테이지에 따라서는 색깔이 다른 벽돌이 부분적으로 깔려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부분에 폭탄을 터뜨리면 허물어져셔 지나갈 수 있게 된다.

 

 

 

미로에는 처음에 적이 하나도 없고 알들만 잔뜩 천장에 매달려 있는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이 알이 바닥에 떨어져 보라색 괴물 '몬스터'가 태어난다. 알은 만져도 괜찮지만 몬스터에 닿으면 미스가 나므로 이것들을 폭탄으로 처리해야 한다. 알일 때 폭살해버리면태아살해 간단하지만 이 알이 폭탄으로 처리할 수 없는 위치에 있는 경우도 많고, 또 알일 때 죽이면 점수가 낮은데다가 알을 하나라도 폭파하면 스테이지 클리어시 보너스를 전혀 받지 못하게 되는 등 점수면으로 매우 불리하다.

 

 

 

알에서 태어나는 몬스터는 2종류가 있어서 하나는 무작정 채큰을 향해 닥돌하고, 나머지 하나는 진로에 폭탄이 있으면 도망치려고 한다. 둘의 생김새는 차이가 없으므로 행동을 보고 잘 판단하는게 중요. 폭탄 하나로 몬스터를 한번에 2마리 이상 처치하면 보너스 득점 아이템 과일이 나오며, 처치한 몬스터의 숫자에 따라 나오는 과일이 달라진다. 복잡한 조건을 맞추면 과일 대신 '슈퍼 하트'가 나와서 이걸 먹으면 완전무적에 움직임이 빨라지는 '슈퍼 채큰'이 되기도 한다. 슈퍼 채큰이 되면 몸의 색이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한다.

 

 

 

알을 하나도 파괴하지 않고 오직 몬스터만 죽여서 스테이지 내의 적을 전멸시킨 후 클리어하면 보너스로 5000점을 받고, 알이건 몬스터건 적을 한마리도 죽이지 않고 클리어하면 20000점과 함께 목숨이 하나 늘어난다. 그러나 보너스를 노리고 너무 오랫동안 시간을 끌면 화면 위쪽의 하얀 적 캐릭터 '마이타'가 출구를 틀어막아 1미스가 되므로 주의.

 

그 외에도 좌우로 움직이는 발판이 있는데 잘못해서 그 발판에 낑기면 찌부되면서 1미스 판정을 받으므로 역시 주의할 부분이다. 참고로 몬스터도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움직이는 발판에 낑겨 으앙 죽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도 점수가 나온다. 또한, 천장에 물병들이 있는 맵에선 폭탄으로 그 물병을 터뜨리면 물이 흐르면서 맵 아래쪽이 침수된다. 침수된 곳에서 헤엄쳐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

 

출처 - 나무위키 체큰 팝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Chack 'n Pop (J).zip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패미컴 게임의 실행법은 http://oldgameland.com/10 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