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 쇼크 트루퍼스 세컨드 스쿼드 (Shock Troopers - 2nd Squad) [다운, 다운로드, Down]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AME - 쇼크 트루퍼스 세컨드 스쿼드 (Shock Troopers - 2nd Squad) [다운, 다운로드, Down]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Screen Shot)

 제목 (Title)

쇼크 트루퍼스 세컨드 스쿼드 (Shock Troopers - 2nd Squad) 

 제작 (Developers)

사우루스 (Saurus) - 1998

 내용

(Contents)

 http://flyers.arcade-museum.com/flyers_video/saurus/257000101.jpg?width=300

사우르스에서 개발한 쇼크 트루퍼스 시리즈의 2번째 작품이긴 하지만 전작은 어느 정도 알려져 있어도, 후속작인 이 게임은 전작에 비해선 크게 알려지지 않은 모양. 제목인 '2nd squad'를 다 쓰기 귀찮아서인지, 아니면 어쨌든 쇼크 트루퍼스 2탄이랍시고(…) 그냥 '쇼크 트루퍼스 2'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픽은 어째서인지 실리콘 프리렌더링된 3D풍의 2D 스프라이트 그래픽으로 확 바뀌었고 캐릭터 작풍 역시 등신대이던 전작에 비해 디폴메들로 바뀌었다. 펄스타블레이징 스타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듯. [1]


 

우선 시스템 상으로는 전작의 특징이었던 루트 선택 시스템과 동료 선택 시스템은 삭제되고, 전작에 있던 8명의 캐릭터에서 축소된 4명의 캐릭터 중에 하나만 선택하는 식으로 변경되었다. 그러다 보니 전작과 같이 체력 게이지가 위험하다 싶으면 다른 캐릭터로 교체하는 식의 플레이는 불가능해졌다. 또한 스테이지 숫자도 대폭 축소되어 전작에서는 6면 구성[2]에, 루트를 전부 합칠 경우 17개에 다다르는 스테이지의 숫자가 이번 작에서는 5면 구성에 7개의 스테이지로 대폭 축소되었다.


 

여기서 전작의 루트 시스템이 삭제되긴 했지만, 2편에서는 1면 클리어 이후에는 어느 쪽으로 갈건지를 선택하는 식으로 남아있는 모양. 선택에 따라서 스테이지가 달라지지만, 이건 2, 3면만 해당하고 4면부터는 다시 하나로 합쳐지긴 하지만, 어차피 스코어링을 할거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항구 방면으로 가야 된다. 스코어링시 3면에서도 근접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


 

캐릭터 교체 플레이가 불가능한 주제에 체력 소모가 전작에 비해 큰데, 체력 회복 아이템도 잘 안 나오고 종류도 적고 회복량도 후달린다. 또한 레벨8로 셋팅해서 플레이를 할 경우엔 사실상 체력게이지의 의미가 없으며 특수무기가 없다면 헬멧 쓴 병사가 쏘는 탄에 맞는 것만으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즉사한다. 그 대신 무기 아이템을 획득했을 시에 공격을 받으면 체력 대신 무기 게이지가 깎여서 후달리는 체력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구르기가 롤링 점프로 변경되어 모든 공격을 피할 수 있게 되고 무적시간도 빵빵하기 때문에(전작에서는 지면을 공격하는 무기는 피할 수 없었다) 점프의 적절한 활용이 원코인 클리어의 관건이 된다.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바뀌어서 그런지 점프하는모습도 보다 통통 튀는 탱탱볼같이 보인다.


 

메탈슬러그처럼 탈것들도 존재하는데, 화력은 제법 우수하지만 문제는 이 탈것이 덩치가 워낙 크다보니 사실상 움직이는 샌드백 신세다. 덩치가 크니 당연히 피탄 판정도 크고 아름다운 데다가, 맷집도 메탈슬러그처럼 딱총 몇발 맞으면 금세 뻘겋게 깜빡거리고, 깜빡거리는 상태에서는 한대만 더 맞으면 그대로 폭발한다. 게다가 승하차시 딜레이가 제법 크기 때문에 슬러그 회피처럼 승하차의 무적시간을 노리는 것도 힘들다. 웬만하면 탈것이 나온다고 해도 타지 말고 인간 상태로 진행하는게 속편하다. 그래도 몸빵 해주는 게 어디야? 단, 탈것의 공격은 배율이 초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적 차량 파괴+배율 유지를 위해선 싫어도 써야 한다.


 

여담으로 보스들의 디자인과 공격능력이 대부분 변태적이다.[3] 디자인면에서는 스테이지 4의 건물 방어시스템 판데모니움과, 마지막 스테이지의 로켓발사대 방위시스템 옥토퍼스가. 또한 전투 난이도적으론 스테이지3 열차면 보스인 18A04계의 경우 평범하다면 평범하지만 토이의 폭탄은 절대 안 닿고, 엔젤과 루루의 폭탄을 닿게 하려면 레버를 넣고 해야 닿는게 가능하다. 스테이지 3 레지스탕스면 보스인 쿠아드라는 격파순서를 잘못 잡으면 엄청나게 토나오는 탄막을 맛보게 된다.


 

그리고 최종보스인 옥토퍼스는 난이도가 가히 시누가요이 급인데, 포대를 부면 판넬이 튀어나와 벽에 반사되는 탄을 뿌리고 판넬 내구력도 상당해서 정공법으로 잡아도 시간이 걸리고, 빨리 잡겠답시고 보스인 대령에게 큰 데미지를 주면 전부 자동으로 파괴되어서 모든 판넬이 전개되어 처리지연이 일어날 정도의 엄청난 탄막을 뿌려대기에 정공법으로 해도, 보스를 속공격파할라고 해도 양방 다 난이도가 엄청 높다-_-;; 게다가 회피도 하면서 남는 시간도 신경써야한다.[4]


 

그리고 스테이지 3 레지스탕스면에서는 양민학살 장면이 나와 오락실을 기웃거리는 초딩들에게 동심파괴를 동반한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다. 특히 학살을 명령하는 천하의 개쌍놈장교의 대사가 걸작인데,"쓸모없는 것들, 도망칠 테면 도망쳐 봐라... 다 죽여 버려!"

 

출처 - 리그베다 위키 쇼크 트루퍼스 세컨드 스쿼드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shocktr2.zip.002

 

shocktr2.zip.003

 

shocktr2.zip.exe

Shock Troopers - 2nd Squad (원본롬)

 

 

lans2004.zip.002

 

lans2004.zip.003

 

lans2004.zip.exe

 Lansquenet 2004 (Shock Troopers - 2nd Squad bootleg)

 

lans2k4d.zip.002

 

lans2k4d.zip.exe

Lansquenet 2004 (Shock Troopers - 2nd Squad Bootleg / fully decrypted)

 

 

 

주의사항

 * 10MB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 때문에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파일을 같은 폴더에 다운받으신 뒤에 .zip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파일이 추출됩니다. 추출된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옆에 원본롬이라고 써있는 파일의 경우 게임실행에 반드시 필요한 파일이므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FAQ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