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 너클 배쉬 (Knuckle Bash) [다운, 다운로드, Down]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MAME - 너클 배쉬 (Knuckle Bash) [다운, 다운로드, Down]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Screen Shot)

 제목 (Title)

너클 배쉬 (Knuckle Bash)  

 제작 (Developers)

 토아 플랜 (Toa Plan) - 1993

 내용

(Contents)

토아플랜에서 1993년에 발매한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북미유럽에는 아타리에서 퍼블리싱을 맡았다. [http]공략.


년도에서 알 수 있듯이 토아플랜 말기에 내놓은 작품으로 3류 쌈마이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인상적인 분위기를 띄고 있다. 그리고 기존의 벨트스크롤 액션게임과 비교하면 약간 독특한 점이 있는데, 스크롤 진행형 방식을 가진 기존 게임들과는 다르게 본 게임은 에리어 클리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정해진 적들을 전부 해결하지 못하면 다음 스크롤로 넘어가지 못하게 막는게 기존이라면, 너클 배쉬는 화면 스크롤은 자유롭게 움직이되 해당 에리어에서 적을 전부 처리해야 다음 에리어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일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너스 게임이 뜨는데, 이 보너스 게임이 해당 게임내에서는 유일하게 플레이어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수단이다. (…) 스테이지 자체에서 회복 아이템 같은건 절대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오로지 보너스 게임에서 해결해야 된다.
보너스 게임 방식은 혼신의 힘을 다해 버튼을 연타하는 방식이지만, 문제는 버튼 연타만으로 회복할 수 있는 체력의 양이 좀 짠 편이다. 다만 보너스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이기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체력을 전량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혼신의 힘을 다하여 버튼을 연타하자.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루트 1 스테이지 4-2의 화면 왼쪽에서 쓰레기통을 목격할 수 있는데 적을 한명만 남겨둔 다음, 쓰레기통에서 나오는 쥐들을 슬라이딩으로 잡는걸 무한으로 반복하여 점수를 불리는 요소가 있다. 단 시간제한이 걸려있기에 영파로 연결되지 않는다.


참고로 점프 중에 연속으로 공격하는 것이 가능해서 공격 버튼과 레버 좌우로 휘두르기를 정확하게 사용하면 연속으로 공격을 할 수 있다. 다만 공격 버튼 자동연사와 레버 좌우로 휘두르기를 통해서 오랜시간 동안 점프 공중부양을 할 수 있는 버그 시스템도 존재한다. 문제는 오락실 게임기로 플레이 할 경우 오락실 게임기들은 버튼 여러번 누르기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공중부양 플레이 시스템을 구경도 못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만약 확장팩을 통해서 다른 버튼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 할 경우 위에 나온 게임 동영상과 동일하게 난이도 하락의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kbash.zip

Knuckle Bash (원본롬)

주의사항

 * 10MB보다 큰 파일은 용량 제한 때문에 분할압축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위의 모든 파일을 같은 폴더에 다운받으신 뒤에 .zip을 눌러주시면 정상적인 파일이 추출됩니다. 추출된 파일을 Rom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옆에 원본롬이라고 써있는 파일의 경우 게임실행에 반드시 필요한 파일이므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실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FAQ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