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매직스워드 다운,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매직스워드 다운,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매직스원드 

 제작 (Developers)

 캡콤-1992

 

 

 2. 캡콤에서 만든 횡스크롤 액션 게임

 

 

 

 

 

 

 

 

 


정식 명칭은 MAGIC SWORD - HEROIC FANTASY.
플레이어가 변변한 옷도 없이(...) 칼과 방패 하나 꼬나들고 51층짜리 성을 공략해나가는 게임이다.[1] 슈퍼패미컴으로 이식되었다. 전투 방식은 심히 심플하다. 그냥 칼질을 하던가 아니면 칼질을 하지 않고 잠시 쉬면 모아지는 파워 게이지를 이용하여 원거리 공격을 날리거나 아니면 공격+점프 버튼으로 초필살기를 사용하거나.

플레이어의 목숨은 2목숨 5개의 게이지로 시작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플레이어의 결과에 따라 에너지가 보충되는데 만약에 에너지가 꽉 찼다면 목숨이 1개가 추가된다. 중간에 목숨이 0일 때 에너지가 다 소모되면 캐릭터가 죽는다.

동료는 총 8명으로 전부 다 원거리형이지만 각각 개성이 다르다. 다만 보통 연사력이 빠른 동료가 많이 선호되는 편. 그리고 동료도 체력 게이지가 있다. 말인즉슨 동료를 프렌드 실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동료도 죽을 수 있다는 것. 물론 동료가 죽는다고 해서 어떠한 패널티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이 게임은 이상하리만큼 동료가 꽤 자주 나온다. 참고로 동료 중에는 닌자도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야스다 아키라. 일본판 포스터에는 여캐의 유륜 노출이 있다!(기대는 하지 마라. 그림 자체가 무기질적인 데다 표시도 크게 봐야 아주 살짝 색이 다른 정도이다.) 그래서 영문판에서는 아래쪽에 있던 CP SYSTEM 마크를 위로 올려서 가려버렸다. 본문에는 일본판을 크기를 줄여서 넣었다.

 

 

 

 

일본판과 영문판 포스터는 다른 부분은 다 똑같은데 여캐인 아마존만 다르다. 일본판은 귀여운 이미지의 동양 미인형 얼굴이지만 영문판은 성숙한 이미지의 서양 미인형.

액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RPG적인 요소가 많이 보이는데 보스를 물리치면 무기가 강화된다던가 서브 아이템으로 능력치를 올린다던지 진행 도중 얻게 되는 열쇠를 이용해 감옥에 갇힌 서브 캐릭터를 구출해 동료로 삼는다던지 등등 어떤 의미에서는 킹 오브 드래곤즈의 기반을 다졌다고도 볼 수 있는 작품.

시작 레벨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즉 최종보스인 데몬이 나오는 스테이지부터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고 아예 쌩 처음 마을부터 차근차근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스코어링을 노린다면 쌩 처음부터 플레이하는 것이 정답. 그런데 중간중간 비밀 포털이 있어서 이걸 이용하면 몇몇 스테이지는 그냥 넘어간다. 근데 그럴 거면 그냥 중간 레벨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되지 않나

플레이스테이션3, 엑스박스360의 DLC 소프트인 파이널 파이트 더블 이팩트에 같이 동봉으로 발매되기도 했다.

엔딩이 두 가지인데 데몬을 쓰러뜨리면 나오는 구슬을 파괴하느냐, 아니면 그걸 그냥 잡느냐 하는 선택권이 있다. 사실 그 구슬은 데몬의 훼이크로 잡는 쪽을 선택하면 데몬의 노예가 되고 더 이상 용자가 나타나지 않아 세계가 멸망한다는 내용이 나오면서 그대로 GAME OVER, 구슬을 부수는 쪽으로 가면 해피 엔딩으로 크레딧이 정상 출력된다. 밤중에 할 때는 절대로 구슬을 가지려 하지 말자

보스는 4층, 12층, 17층, 24층, 36층, 49층, 50층에 존재한다.

스코어링 관련 노하우라든지 비법에 대해서는 추가바람

유튜브 링크를 보면 원코인으로 클리어하는 장면, 41층의 비밀 스테이지로 가는 것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링크.

 

 

 

2.1. 우소스코어 소동
2001년에 現 전일보다 약 200만점 가량 높은 2088만 리플이 있긴 있지만 문제는 플레이 플랫폼이 에뮬레이터라는 점과 함께 플레이어가 도돈파치의 TAS 소동으로 유명한 우소스코어러인 조작왕 아이치KEN(愛知KEN)인 데다 그 2088만 리플레이 자체도 에뮬레이터의 프레임 조절 기능, 강제 세이브/로드를 이용한 TAS 리플레이로 판명남에 따라 그 2088만이란 기록은 우소스코어로 취급받고 있다. 에뮬레이터가 왜 스코어에 있어서는 연습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지 보여주는 예제 中 하나

더군다나 TAS 플레이는 영상 서두에 정체를 밝히는 게 예의인데 아이치KEN 이놈은 뻔뻔스럽게 TAS 리플레이라는 것도 밝히지 않고서 그대로 정당한 플레이인 양 개재하였다. 역시 우소스코어계의 甲인 조작왕 아이치켄다운 행동이다

도돈파치 TAS건과 같이 에뮬레이터로 세운 기록이 진위여부에 관계 없이 한 데 묶어서 우소스코어 취급을 받는지에 대한 사례 중 하나가 되시겠다. 보러가기(일본어 주의)], 조작왕 아이치KEN은 까야 제맛(일본어 주의).

이 외에도 아이치KEN은 프로기어의 폭풍에서도 아이치KEN다운 플레이를 보여주면서 역시 우소스코어에 있어서는 그 누구도 따라올 자가 없다는 걸 스스로 인증. 역시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격언이 딱 어울린다. 물론 아이치KEN의 특성인 TAS 리플임을 숨기기 신공은 여전하다. 이제 SGP-SV-TNK와 친구 먹으면 잘 어울리겠네, 병신은 병신끼리 어울린다고 했으니까

 

 

출처 - 나무위키 매직스워드 항목 참조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Magic_Sword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Magic_Sword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Magic_Sword_(Europe).zip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