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실황 떠벌이 파로디우스 다운,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실황 떠벌이 파로디우스 다운,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실황 떠벌이 파로디우스

 제작 (Developers)

 코나미-1995

 

 

 

 

 

 

 

 

 

 

 

1995년에 코나미에서 슈퍼패미컴용으로 만든 슈팅게임. 파로디우스 시리즈의 4번째 작품.

전작들인 파로디우스다!와 극상 파로디우스와는 달리 가정용으로 나온 오리지널 작품이다. 타작품에 비해 유난히 자사 게임의 패러디가 많았던 작품으로, 나오는 스테이지들은 아래 BGM 일람에 서술한다.

 

 

 

 

 

가정용으로 나온 작품이라 아케이드로 나왔던 파로디우스 시리즈보다 난이도가 적절하여, 아케이드용을 하다가 이 작품을 하면 난이도가 급 하락하는 체감을 느낄 수 있다. 이유는 부활이 타 파로디우스 시리즈보다 쉬우며 익스텐드(보너스)가 처음 20000점을 시작으로 10만점 단위로 익스텐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소이츠, 란(고양이)처럼 캐릭터들의 성능이 좋다.

게임의 제목에서 눈치챌 수 있지만, 이 시리즈의 특징은 해설자가 끊임없이 이 게임의 플레이를 '실황중계'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에서 단단히 다진 코나미의 실황중계 기술을 슈팅게임에 접목!!!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더군다나 롬팩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오프닝에도 음성이 들어가있고(이 오프닝은 기동전사 건담의 패러디), 게임 안에 포함된 음성데이터의 양이 상당한 수준이라서 발매 당시에는 화제거리였다. 참고로 해설자와 오프닝 나레이션에는 삼악의 홀쭉이 악당 역할로 유명한 야나미 죠지가 캐스팅되었다.[3] 숨겨진 요소 위치나 보스 공략 등 힌트를 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매우 정신사나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한 몫 한다. 집중을 위해 설정에서 끌 수도 있지만 안 끄는 편이 더 재미있다.

가정용인 만큼 '수집요소'가 있어서 스테이지 곳곳에 숨겨져 있는 요정들을 모으는 시스템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세가 새턴 이식판에는 Forever With Me라는 부제가 붙었다.(도키메키 메모리얼의 부제인 Forever With You의 패러디) 이 Forever With Me에서는 전체적인 그래픽과 음악 향상과 함께 드라큘라군과 키드 드라큘라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되었고 게이지에 '!?' 추가, 스테이지 구성의 변화 및 오마케 스테이지 추가 등이 이루어져 슈퍼패미컴판과는 꽤 차이가 난다. 특히 스테이지 6과 7이 크게 개편됐는데 본래 스테이지 6의 보스는 대전 퍼즐 구슬의 영주였지만 이식판에서는 고양이 기차로 바뀌었고 영주는 스테이지 7의 보스로 밀려났다. 보스 러쉬인 7 스테이지의 보스들도 전부 대전 퍼즐 구슬의 캐릭터로 바뀌었는데 공격 방식은 SFC판과 동일하다. 다만, PS판과 SS판에도 소소한 차이가 있는데, PS판에는 특정 커맨드를 입력하면 ACCIDENT스테이지로 돌입할 수 있으며, 직면하는 스테이지 종류도 다르다.(화산, 뱀장어, 문어 등) 게다가 이 스테이지들은 전부 3D 폴리곤으로 되어있다.(!) SS판에서는 EXTRA모드가 있는데, 스테이지 배경은 같지만, 적의 배치와 보스의 공격패턴이 완전히 뒤바뀌게 되어 새로운 플레이를 요구한다. 일단 PSP판은 PS, SS판을 기반으로 이식했지만, 위 두가지 특전은 없는 것 같다.

 

 

 

 

극상 파로디우스에서 4총사를 도와 주었던 바니걸 히카루/아카네가 적군으로 망명(?)해서 2스테이지 보스로 거대화했으며 스테이지 배경에 맞게 도키메키 메모리얼의 교복을 입고 있다. 플레이어로서 기존 바니걸 콤비의 포지션은 요정인 수와 메밈이 대체했다.

트윈비 시리즈를 배경으로 한 스테이지에서의 보스는 하필 동체 앞부분이 유방 형태로 되어 있고 거기에 브래지어를 찬 민망한 모양새의 거대 트윈비인데, 정식 명칭이 보잉비[4](...)이다. 게다가 플레이스테이션판 이식작에서는 이노우에 키쿠코가 담당 성우로 붙기까지 했다.

스테이지 1에 나오는 도시는 대한민국 서울이라는 설정이다. 

 

 

 

 

 

출처 - 나무위키 실황 떠벌이 파로디우스 항목 참조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Jikkyou_Oshaberi_Parodius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