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젤다의전설 4개의 검 다운,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GBA:젤다의전설 4개의 검 다운,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젤다의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4개의 검 

 제작 (Developers)

 닌텐도,캡콤-2003

 

 

 

1. 소개
2002년 GBA로 리메이크된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와 함께 발매된 외전격 게임. 신들의 트라이포스와 본작 4개의 검의 두 개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4개의 검 파트는 캡콤과 플래그십(Flagship)이 합작을 하였다.

사실 초기에는 웅장한 스토리를 넣기보단 젤다의 전설 시리즈를 멀티플레이로 할 수 있다는 점에 치중하였는데 이게 해외에서 인기가 상당히 많아져서 본격적으로 후속작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후속작은 게임큐브로 나온 젤다의 전설 4개의 검 +이며, 이후 GBA로 4개의 검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부분인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가 발매되었다. 젤다의 전설 트라이포스 삼총사와는 멀티플레이라는 공통점 외에는 관련점이 없다.

 

 

 

 

 

 

2. 스토리


어느 날 하이랄 왕국에 구후라는 바람의 마법사가 나타나서 크고젊고 아름다운 여성들을 납치하기 시작했다.
그것을 보다 못한 한 청년이 전설의 검을 만지자 그의 몸이 네 개로 나뉘어졌고 네 명의 힘으로 구후를 4개의 검이라는 검에 봉인하였다.

시간이 지나고 하이랄의 젤다라는 공주가 4개의 검의 신전에서 위험을 감지하자 자신이 신뢰하는 링크라는 한 소년을 불러들인다.
신전에 도착하자 구후가 봉인을 푼 것이 보이고, 그 때 나타난 구후가 젤다를 납치해 도망친다.
이제 링크는 옛날이야기에 나오던 소년처럼 몸을 네 개로 나눠서 구후를 처치하러 가는데...

2.1. 시열대
이 게임이 발매할 때 프로듀서인 아오누마 에이지가 'GBA로 발매되는 『4개의 검』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서 가장 최초의 이야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기 때문에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보다 앞의 이야기로 결정되었다. 사실 대단한 스토리가 있는 것도 아니고, 가논이 나오는 것도 아니니 어느 시열대에 와도 별 문제 없는 내용이었지만... 그리고 이후, 후속작인 『젤다의 전설 4개의 검 +』과 프리퀄에 해당하는 『이상한 모자』가 발매되었다.

2011년 12월 21일에 발매된 젤다의 전설 25주년 기념 하이랄 히스토리아에서 이상한 모자 다음, 시간의 오카리나 이전이라는 타임라인이 밝혀졌다. 후속작인 4개의 검+는 한참 뒤의 타임라인이라는 게 충격.* [[가논의 등장으로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앞의 시열대에 둘 순 없고, 이전작들의 위치는 이미 고정되었으므로 결과는 추방... 혼자서 저 멀리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뒤로 밀려버렸다. 안습]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의 발매 이후 한 단계 더 밀려 세계관 내 3번째 이야기가 되었다.

 

 


3. 시스템
시리즈의 최초 멀티플레이 게임이다. 이후 휴대용 젤다 시리즈에 추가되었던 멀티플레이 모드의 원조격. 실제로 그 멀티플레이 모드에 나오는 링크들의 색이 4개의 검에서 나오는 링크들의 색과 동일하다. 플레이를 하려면 GBA와 소프트가 필요하다. 물론 4명까지 할 수 있지만 꼭 4명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2명, 3명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플레이하는 인원에 따라서 퍼즐이 미묘하게 수정되어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싱글플레이는 불가능. 애초에 추가 요소로 넣은 거라서 싱글플레이는 염두에도 두고 있지 않다. 포기하자. 이것이 의외로 평가가 좋아서 『4개의 검 +』가 나오게 되긴 했지만.[3]

멀티플레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과 경쟁을 동시에 하게 된다. 스토리를 진행하려면 협력을 해야 하지만 루피를 모으는 과정에서 피말리는(...) 경쟁을 하게 된다. 열쇠를 얻어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데 요정이 돈을 밝혀서 일정한 돈을 모으지 않으면 열쇠를 주지 않기 때문. 무슨 요정이 돈을 밝혀... 스테이지 끝에서 가장 많은 루피를 모은 사람이 메달리온을 얻게 되는데 이것이 본게임의 추가요소와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플레이하려면 GBA와 소프트와 케이블[4]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도 하기 쉽지 않고, 국내에선 더더욱 힘들지만 최소 GBA 2대와 소프트 2개와 케이블 만이라도 구한 순간... 우정파괴가 시작된다.

 

 

 

루피를 모으기 위해 두 사람이 치열하게 하나라도 더 모으려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죽으면 일정량의 루피가 줄어들고 부활하는 데다 상대를 들어서 던질 수도 있기 때문에 낭떠러지가 있는 곳에서는 서로 잡기 싸움이 벌어진다. 진행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협력해야 하는 장소[5]에 낭떠러지라도 있으면 블럭을 밀어 길이 열린 순간... 상상에 맡긴다.

난이도가 3단계가 있다. 은의 열쇠, 금의 열쇠, 용사의 열쇠인데 마지막 보스인 구후를 쓰러뜨리면 다음 단계 난이도에 도전 할 수 있는 방식이다. 같이 하는 사람 중 서로 할 수 있는 난이도가 다르면 선택할 수 있는 건 상대적으로 더 낮은 난이도 쪽이다. 

 

 

출처-젤다의전설 4개의검 나무위키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Zelda_no_Densetsu-Kamigami_no_Triforce_4tsu_no_Tsurugi(Japan).zi

 

 

 미국판

(America ver.)

Legend_of_Zelda,_The_-_A_Link_to_the_Past_&_Four_Swords_(USA).zi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Legend_of_Zelda,_The_-_A_Link_to_the_Past_&_Four_Swords_(Europe)

주의사항

 * 게임보이(칼라,어드밴스 포함) 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