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로도스도 전기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로도스도 전기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로도스도 전기

 제작 (Developers)

 

 

 

 

 

 

원작이 인기작이고 오랜 세월이 흐르는 동안 다양한 기종으로 게임이 나왔다. 대부분 턴 방식의 RPG 장르이며 PC 8801, PC9801, X68000, FM-TOWNS, PC-엔진, 슈퍼 패미컴, 메가 CD, 게임 보이 컬러, 드림 캐스트, 윈도우 95용으로 출시됐으며, 윈도우95 버전은 98년에 국내에 정식 발매된 한글판까지 있다.

 

 

 

 

 

 슈퍼 패미컴 버전은 조금만 더 신경썼으면 매우 뛰어난 작품이 될 수 있었으나 돈이 모자랐는지 게임을 하다보면 제작사가 대충 메꾼 부분들이 자꾸 눈에 띄어 괴로운 작품이 되었다.

우선 체스하듯이 머리를 써야 하는 부분과 액션 등이 적절히 조화된 전투화면이 매우 호평받았고(특히 사룡 나스와 적룡 슈팅스타와의 전투장면은 화면을 가득 메우는 거대한 용의 모습이 긴박감을 주었다.) 6영웅의 이야기부터 판과 디트리트가 나오는 부분까지 꽤 긴 스토리를 커버한 부분(판과 아슈람의 아버지가 6영웅 에피소드에 조연으로 등장하는 등 소설 및 기타 미디어에서 다루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좋은 평을 받았다.

 

 

 

 그러나 이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부분들이 비판받았는데, 우선 월드맵이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도시와 도시를 이동하다 보면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어렵고 카슈가 다스리는 플레임 왕국은 맵을 만들다 말았는지 관문을 들어서는 순간 선택지가 나오면 목적지로 한번에 이동해 버린다. 맵이나 성 내부의 그래픽이 너무 대충 만든 티가 난다. 등장인물들이 당황하거나 놀람을 표시하는 애니매이션이 촐싹맞게 묘사되어 무게감있는 로도스도 전기의 흐름과 어울리지 않는 점 등도 비판을 받는 부분. 전체적으로 작은 스케일이지만 원작 로도스도 전설과 로도스도 전기 사이를 메꿔주는 귀중한 작품이며 일러스트도 로도스도 전기를 주로 맡았던 야마다 아키히로의 작화이다.

 

 

출처 - 나무위키 로도스도 전기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Lodoss-tou_Senki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