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슈퍼로봇대전EX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슈퍼로봇대전EX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슈퍼로봇대전EX 

 제작 (Developers)

 반프레스토 - 1994

 

 

 

 제3차 슈퍼로봇대전의 후속작으로서 나온 외전격 슈퍼로봇대전. 지금까지 제대로 언급되지 않은 마장기신의 세계관, 라 기아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3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볼륨이지만 오리지널이 제대로 부각되기 시작한 최초의 슈퍼로봇대전이란 의의를 갖고 있다. 또한 무기 개조가 최초로 생긴 슈퍼로봇대전.
그리고 거인족(마장기신)이 최초로 언급된 게임이기도 하다.

 

 

 

 

 

 

 

 

 

 

 

2. 스토리
기본적으로 3차 로봇대전이 종결된 뒤, 지상에서 의문의 실종사건이 연속되고 마사키의 고향인 라 기아스에선 그 실종된 지상인들이 대량으로 소환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었다. 시점은 마장기신 1부에서 2부 사이.

주인공이 특이하게도 3인 체제로서, 마사키 안도가 주인공으로 건담 마장기 듀락실에 탄 페일로드 그란 빌세이아와 충돌하는 마사키의 장, 류네 졸다크가 주인공으로 초마장기 에우리드의 힘을 얻어 야심에 눈뜬 카크스 잔 발하레비아 장군과 싸우는 류네의 장, 그리고 전작에서 죽었지만 부활한 슈우 시라카와가 자신을 이용해 먹은 볼클스와 루오졸 조란 로이엘을 아작내는 슈우의 장 세 개로 나뉘었다.

세 장은 약간씩의 접점을 가지고 있어, 마사키의 장에서 동료가 된 캐릭터는 류네의 장에서 동료로 맞이할 수 없는 등의 차이점이 생긴다. 이걸 ISS 시스템이라고 부르며 이걸 이용해서 상대의 장의 스토리에 영향을 미쳐, 끝내는 류네의 장에서 '통합편'으로 아군 전원이 모이는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슈우의 장은 처음부터 선택할 수는 없고 마사키나 류네의 장을 클리어해야 등장한다. 등장 이전에는 그 공간에 마사키와 미오의 가이던스 시나리오가 있다.

 

 

 

3. 특징
전국마신 고쇼군이 첫 출장했지만 스펙이 어중간하고 이리저리 나돌아다니느라 부대에 잘 붙어있질 않아서 돈 발라주기가 뭐한 계륵이다. 최종적으로는 류네팀에 합류.

한편 성전사 단바인은 첫 참전팀의 공포를 보여준다. 최강기 하이퍼 오라베기가 엄청난 공격력과 연비를 보여주며 맷집도 최강급, 빔 병기 면역이라 그야말로 무쌍을 찍고 다닌다. 사용 편의성과 폭발력을 고려하면 제4차 슈퍼로봇대전의 서바인 이상으로 강력한 빌바인을 볼 수 있다.

우주 맵이 당연한듯이 없기 때문에 모빌슈트는 전반적으로 관광을 탄다.[1] 참전작 중 '기동전사 건담'과 '기동전사 건담 0080'은 주인공 기체가 아예 등장하지 않는 말도 안되는 굴욕을 맛보았다. 이번 작에서 크리스의 탑승기체는 건담 Mk-II 티탄즈 컬러. 윙키 시절 슈로대중 유일하게 모든 마징가 계열이 주력으로 쓸만하다. 슈우의 장은 그랑존은 몹시 강하지만 또 제대로 싸우는 게 그랑존 정도밖에 없어 더욱 괴로운 편. 그러나 난이도를 보면 어느 루트라도 전작인 3차 로봇대전 보다는 많이 쉬워진 편이며 이는 제작자들의 인터뷰를 보면 의도적으로 그랬다고 한다.
특이하게도 다른 시리즈에선 절대로 아군으로 맞이할 수 없는 캐릭터들도, 이세계에 똑! 떨어져 버렸다는 동질감 및 집에 돌아가야한다는 사명감으로 아군이 되어주기도 한다. 카크리콘, 라이라, 제리드 & 검은 삼연성 패거리 등이 그런 좋은 예.

전작에서는 적턴행동 명령을 모든 아군에게 일괄적으로 내리는 형식이었으나, 이번 작에서는 각 아군별로 다른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됨으로서 전략의 폭이 늘어나고 난이도도 플레이하기 편하게 낮아졌다.

 

 

 

사실 맵병기에 맵상 연출 외에 전투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최초의 슈퍼로봇대전이며, 각 무기별로 그래픽이 따로 준비된것도 이 EX부터이다. 어째서인지 몇몇 연출은 속편인 제4차 슈퍼로봇대전보다도 자연스럽다. 건담 F91의 베스바가 가동되는 장면이나, 겟타 드래곤의 스핀 커터와 더블 토마호크가 구별이 되는 것 등. 더욱이 빔 라이플의 경우 지대공/공대지 연출이 다르다 것도 눈여겨 볼 점이다. 다만 커터, 부메랑, 그리고 직접 부딪히는 공격 등의 경우는 4차보다 박력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

제3차 슈퍼로봇대전에서부터 이어지는 BGM퀄리티는 여전히 좋다. 이 부분은 윙키 소프트의 저력이라 봐도 좋을 것이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서는 초반 17화까지 마사키, 류네의 장이 그대로 구현되었다. 다만 슈우의 장은 구현되지 않았으며, 적들이 집에 돌아가고 싶다는 일념으로 잠시 아군으로 들어오는 전개는 없어졌다. 그리고 2014년 초, 슈우의 장으로 추정되는 슈퍼로봇대전 OG 다크 프리즌이 DLC로 판매될 예정이다. 자세한 것은 슈퍼로봇대전 OG 다크 프리즌 참조.

 

출처 - 나무위키 슈퍼로봇대전EX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Super_Robot_Taisen_EX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한글판

(Korea ver.)

Super_Robot_Taisen_EX.zip 

 기타 (etc.)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