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 액스레이 (AXELAY)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 액스레이 (AXELAY)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axelay

 제작 (Developers)

 코나미

 

 

 

 1. 스토리
이리스 항성계에 갑자기 나타나 소행성 콜로니에 침략을 개시한 어둠의 제국. 5년간의 공방전에서 3차례에 걸친 탈환 작전도 모두 수포로 돌아가고 이리스 본성마저 위협받는 전황에 몰리자, 항성계는 전함급의 초병기를 탑재한 전투기 AXELAY를 개발해 마지막 희망을 걸고 출격시킨다.

 

2. 개요
시리즈물에서 벗어난 슈퍼패미컴 유일의 코나미 오리지널 슈팅 게임. 초기 기획은 기종 스펙을 전부 활용하여 XEXEX를 이식하려 했으나, 하드웨어 성능 한계상 무리라는 결론을 내려 취소하고 대신 내놓은 게 이 게임이다.[1]제작에 시일이 걸려 본래 제작 발표가 났던 것은 1991년. 그리고 트레져 설립 멤버들이 코나미에 있을 때 마지막으로 손댄 작품이기도 하다.

음악은 후에 게임 개발자로 전직한 쿠도 타로(工藤太郞)가 작곡했다.

 

 

 

 

 

 

 

3. 특징


   

전 6스테이지로, 1,3,5스테이지는 종스크롤이고 2,4,6스테이지는 횡스크롤로 진행되는데 이렇게 스테이지마다 스크롤이 바뀌는 전개는 사라만다로부터 참고했다는 인상을 준다. 이중 종스크롤 스테이지에 사용된 기법이 좀 특이한데, 의사 3D를 적용해 화면을 약간 휘어지듯 기울인 형태로 원근감을 나타낸다. 여기 동원된 확대/축소 기능에 따른 부작용으로, 화면 상단으로 갈수록 스프라이트가 살짝 늘어나 보이거나 자기의 이동 속도가 느려지거나 하는 점이 있고 더불어 피탄판정이 애매하게 느껴지는 효과까지 따라붙는다.

아이템은 전혀 존재하지 않고, 일정 득점을 기록할 때마다 보너스를 얻는다. 적의 공격을 받으면 바로 미스가 나지는 않고 사용중인 무기가 사용불능이 된다. 무기가 미스된 단계에서 한번 더 공격을 받으면 격추. 물론 일반 공격이 아닌 실탄류 무기(주로 미사일)이나 적 본체에 바로 부딪히면 그냥 사망한다. 기이하게도 빔계열 공격에 맞으면 무기가 사용 불능이 될 뿐 즉사당하지 않는다.

슈팅게임으로서의 난이도는 상황에 따른 적절한 무기 사용과 위에 상술한 애매한 피탄판정과 몇몇 낚시패턴만 주의하면 무난한 편. 최종보스 직전쯤부터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4. 무장


최초 3종류의 무기가 주어져 L/R버튼으로 언제든 무기를 체인지할 수 있고, 하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할때마다 1종류씩 무기가 추가된다. 공격버튼은 메인샷과 미사일로 나뉘는데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둘 다 나간다.

오른쪽 밑의 무기 화면에서 'Air'로 표시되면 주무기 샷이 바뀌는 것이고, 'Ground'로 표시되면 보조 미사일이 바뀌는 것이다. 보통 Ground는 세 번째 무장들만 해당되지만 예외로 첫 번째 무기들 중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Wind Laser는 주무기가 아닌 보조 미사일을 레이저로 교체하는 방식이다.

참고로 옵션에서 샷, 미사일, 무기변경 L/R을 전부 한가지 버튼으로 설정해두면 버튼 하나만 누르고 있는 것으로 세 가지 무기가 동시에 나가는 괴이한 모습이 연출된다. 일단 전부 나가기는 하지만 각 무기의 특성까지 잘 이용하는 것은 무리인지라 그다지 도움이 된다고는 할 수 없는 편. 예를 들어 두 번째 무기인 발칸은 이런 식으로 해두면 무조건 뒤로만 발사되므로 쓸모가 없어진다.

4.1. 무기 일람
POD - 기체 상부에 탑재된 레이저류 병장들이 여기 속한다. 이것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미사일 버튼으로 약간 아래로 사출되어 앞으로 날아가는 기본 미사일이 발사된다.
스트레이트 레이저(STRAIGHT LASER) - 처음부터 사용 가능. 기체 전방으로 직진하는 에너지 탄을 발사한다. 일단 메인 샷 중에서는 단발의 위력이 가장 강력하나 범위가 좁다는 게 단점. 2스테이지까지는 좋든 싫든 써야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활약할 일이 없다.
니들 크래커(NEEDLE CRACKER) - 2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된다. 주변 6방향으로 바늘 형태의 레이저들을 발사한다. 레이저는 사출된 후 주변의 적을 향해 날아가 공격하므로 모든 방향을 커버 가능한 편리한 무기. 단 한발한발의 공격력이 약하다. 중후반의 주력 무기지만 보스전에서는 부적합.
윈드 레이저(WIND LASER) - 5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된다. 위력이 약한 기본 샷과 함께 기체 후방으로부터 전면으로 4갈래의 레이저를 발사한다. 레이저는 관통력이 있으며 기체를 앞뒤로 움직이면 레이저가 휘어져 공격방향을 바꿀 수 있다(앞으로 가면 확산, 뒤로 가면 기체 전방으로 교차, 중립일 때는 직진).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만 쓸 수 있는 무기치고는 다루기도 힘들고 위력도 교차시켜 맞추지 않으면 그렇게 강력한 편은 아니다. 단 지형지물까지 관통하므로 정면공격하기 곤란한 적들이 출몰하는 부분에서는 도움이 된다.
SIDE - 기체 양옆에 탑재된 병장들. 이것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미사일 버튼을 누르면 POD와 같은 기본 미사일이 발사된다.
라운드 발칸(ROUND VULCAN) - 처음부터 사용 가능. 기본 2방향으로 발사되는데 샷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발사방향이 바뀌는데, 처음에는 기체 후방으로 나가다가 샷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점점 전방으로 발사방향이 바뀌어 최종적으로는 <자형으로 발사된다. 전방으로 발사방향이 바뀌는 중에 샷 버튼을 떼면 발사방향이 후방으로 되돌아간다. 버튼 조절에 따라 전방위를 커버하는데다 연사력까지 훌륭하기 때문에 최고의 범용성을 발휘하며, 게임 전체에 걸쳐 대활약하는 만능 무기. 특히 최종 스테이지에서 전함들과의 싸움에 매우 큰 공헌을 한다(가까이에서 라운드 발칸으로 전함의 브릿지만 부수면 쉽게 통과한다). 참고로 터보기능이 있는 조이스틱이나 에뮬레이터의 경우엔 이 무기를 터보로 연사하면 해당 위치로 발사각이 고정되므로 편하게 쓸 수 있다.
모닝 스타(MORNING STAR) - 4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된다. 기체 주변에 원형으로 탄을 배치하고 샷 버튼을 떼면 그대로 전방위로 샷을 뿌리는 무기. 보호막 개념이 없는 이 게임에서 공격수단과 바리어를 겸한다고 볼 수 있겠지만 라운드 발칸과 비교하면 위력도 문제가 많은데다 발사 간격까지 길기 때문에 써먹을 곳이 없다. 고이 없는 셈 치자.
BAY - 기체 하부에 탑재된 병장들. 메인 샷이 아니므로 미사일 버튼으로 사용한다. 이것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메인 샷 버튼을 누르면 위력이 약한 기본 샷이 발사된다.
매크로 미사일(MACRO MISSILE) - 처음부터 사용 가능. 연기를 내뿜으며 정면으로 날아가 착탄 후 폭풍을 일으키는 미사일. 단발의 위력은 최강이며 착탄 폭풍에도 공격 판정이 있어 파괴 가능한 지형지물 돌파에도 활약한다. 연사력이 낮다는 점만 감안하면 주력으로 쓸만하다.
익스플로젼 봄(EXPLOSION BOMB) - 1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된다. 대각선 2방향(종스크롤)/아래쪽(횡스크롤)으로 날아가 착탄 후 폭풍을 일으키는 미사일. 종스크롤에서는 아래가 아닌 전방으로 발사되면서 매크로 미사일보다 딜레이가 크지 않다는 점 때문에 상당한 위력을 발휘한다. 보스전 때도 근접해서 풀샷을 때리면 순식간에 정리가 가능할 정도. 위력은 매크로 미사일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궤도가 다른 점에 유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최종보스전에서 얍삽이로 쓸 수 있는 몆 안되는 무기.
클러스터 봄(CLUSTER BOMB) - 3스테이지 클리어 후 추가된다. 수직으로 무수히 많은 폭탄을 떨어뜨리는 미사일로, 발사 숫자가 많다보니 제대로 맞힐 수 있을 경우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한다. 모닝 스타급의 쓰레기는 아니지만 발사 궤도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써먹을 기회는 드물다.

 

 

5. 스테이지 일람
1스테이지 : 운해로 뒤덮인 행성 상공 / BGM : 운해(雲海:Unkai) / 보스 : 거미형 보행병기 모이(モイ)
2스테이지 : 스페이스 콜로니 / BGM : Colony / 보스 : 이족보행병기 골스카스다우퍼(ゴルスカスダウパー)
3스테이지 : 본성 도시 상공 / BGM : Mother / 보스 : 이동요새 라무즈(ラムズ)
4스테이지 : 수중 행성 / BGM : Silence / 보스 : 생체병기 미폰코우(ミフォンコウ)
5스테이지 : 프로미넌스 / BGM : Burning / 보스 : 거인형 병기 보비 웨일러(ボビーウェイラー)
6스테이지 : 함대전 - 어둠의 제국 중추부 / BGM : Cosmos - Danger / 최종보스 : 데스윙(デスウィン)

 

출처 - 나무위키 액스레이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Axelay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Axelay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