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슈퍼마리오 월드2 요시 아일랜드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고전게임랜드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게임은 SFC-슈퍼마리오 월드2 요시 아일랜드 다운로드 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 비슷한 장르의 게임은 여기를 누르시면 더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의 실행법을 모르시는 분은 여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신분은 방명록에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제목 (Title)

슈퍼마리오월드2 요시 아일랜드 

 제작 (Developers)

 닌텐도

 

 

 

 

 

 

 

 

 마리오 시리즈의 프렌드 격인 요시 시리즈의 게임.

닌텐도에서 슈퍼패미컴으로 발매한 액션 게임이며 정식 명칭은 '슈퍼 마리오 : 요시 아일랜드', 수출판은 '슈퍼 마리오 월드 2 : 요시 아일랜드'이다.발매일은 1995년 8월 5일, 수출판은 1995년 10월 4일. 2002년 9월 20일에는 게임보이 어드밴스로 마리오 브라더스와 함께 슈퍼 마리오 어드밴스 3 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었으며 요시의 음성 및 각 월드별로 하나씩 총 6개의 비밀 스테이지를 추가하여 발매하였다.

 

 


요시 아일랜드 오프닝(어떻게 마리오와 요시가 만났는지 설명되어 있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세가 새턴이 나올때쯤 출시되어 fx칩을 이용한 화사한 그래픽과 거대 캐릭터의 역동적인 움직임이 화제가 되었었다. 게임내용 자체도 상당한 수작.

스토리는 황새가 어린 마리오와 루이지를 부모에게 물어다 주던 중 저 쌍둥이는 나중에 엉금엉금 일족의 위협이 될 것이라는 점을 눈치 챈 마귀가 황새를 습격해 루이지는 빼앗았지만 마리오는 그대로 떨어지고 만다. 다행히 요시들의 섬인 요시 아일랜드에 무사히 떨어지게 되고 요시들은 어린 마리오와 함께 떨어진 지도를 따라 루이지와 황새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즉, 마리오와 루이지가 아직 아기였을 때의 이야기이다. 엄밀히보면 황새가 물어다주는 과정에서 습격당했으니 마리오와 루이지가 태어나기 전의 이야기다.

공식적으로 슈퍼 마리오 월드의 프리퀄인 작품이며, 그 때문에 모험의 무대도 슈퍼 마리오 월드의 무대 중 하나였던 요시 아일랜드에서 진행된다. 당시로선 슈퍼 마리오 월드에서나 등장했지만 미스테리 했던 존재인 요시에 관한 떡밥이 대거 풀렸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처럼 스크롤식 액션 게임이며 몇몇 스테이지는 강제스크롤로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아기마리오를 등에 업은 요시를 조작하여 8스테이지로 구성된 6개의 월드를 클리어하면 엔딩을 볼 수 있다. 다만 다른 마리오 시리즈와는 달리 워프존이 일절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버그라도 쓰지 않는 이상 스테이지를 건너뛰는 것은 절대로 불가능하다.

하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전에는 다른 스테이지로 진행할수 없는 외길진행이며 스테이지 클리어 와 함께 다른 요시가 마리오를 받아서 릴레이 식으로 진행하지만 능력의 차이는 없으며 색깔만이 다르다.(요시들이 아기 마리오를 전달할때 그냥 집어던진다. 흠좀무)

그런데 요시는 녹색, 분홍색, 하늘색, 노란색, 보라색, 갈색, 빨간색, 남색 요시가 나오고[2] 8스테이지는 남색 요시의 차례인데 어째서인지 마지막 스테이지인 6-8은 녹색 요시가 진행한다. 막판은 주인공이 깨야 제맛

각 월드 4, 8스테이지 끝에는 카멕이 마법으로 거대하게 만든 몬스터와의 보스전이 있는데 보스들의 클리어 방식이 작은 행성에서 싸우기도 하고 개구리에서 먹혀서 위속에서 싸우거나 꽃병을 밀어 넘어뜨리는 등 보스들마다의 개성을 잘 살려 놓았다.

최종보스는 여전히 쿠파. 마리오와 루이지가 아기인 만큼 쿠파도 아기로 나온다. 처음에는 맨몸으로 싸우다가 한번 격파하면 다른 보스와 마찬가지로 카멕이 거대화시키는데, 너무 커진 나머지 성을 반쯤 무너뜨리고 만다. 이것이 지금은 쿠파의 기본 스펙이나 마찬가지로 여겨지는 거대화의 시초격. 이 때 흘러나오는 메탈풍 BGM이 간지작살로 유명하다.[3]

혀를 내밀어 적을 먹어 최대 6개까지 알로 만들어 던져 공격을 할수 있으며[4][5]. 아기에 따라 알의 속성도 달라진다[6]. 점프중 버튼을 유지해서 체공시간을 약간 늘릴수 있고 점프중 엉덩이로 찍는 히프드롭 공격도 있으며, 헬기, 두더지, 잠수함 등등으로 변신도 하고 수박을 먹고 씨나 화염, 냉기를 뱉어서 공격하는(...) 등등 요시가 주인공인 만큼 기존 1~월드까지의 마리오 시리즈와는 상당히 파격적인 액션을 보여준다.

 

슈퍼 마리오 3처럼 아이템이 있으며 3와는 달리 맵은 물론 스테이지 진행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보스전에서는 불가능.[8]) 또한 공격을 받으면 작아지거나 죽었던 것과는 달리 공격을 받으면 마리오를 놓치게 되는데 제한시간 안에 마리오를 잡지 못하면 그대로 카멕의 부하들에게 납치당해서 한몫 죽은 것으로 처리된다. 요시가 죽을 때는 고드름이나 가시 등 뾰족한 것에 찔렸거나 떨어질 때.

제한시간은 스테이지 시작시 10에서 시작하여 10이하가 되도 10까지는 서서히 회복 되며 작은 스타를 먹거나 체크포인트를 지날 때마다 최대 30까지 늘어난다. 일단 마리오만 잡고 있으면 10까지는 회복되기 때문에 성급하게 진행하지만 않으면 추락하는 것 빼고는 죽을 일은 거의 없다.

스테이지 클리어시 플라워 룰렛을 돌려 맞을 경우 미니게임을 해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클리어시 제한시간(30점) + 빨간 코인 개수(20점) + 플라워 개수(x10점)을 체크해서 점수를 준다. 8개의 스테이지를 100점으로 채우면 엑스트라 스테이지가 엑스트라 스테이지마저 100점으로 채우면 미니게임을 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열리면서 타이틀 화면에 별이 생긴다. 그러나 별이 생겨도 특전 같은 건 없다(…).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슈퍼스타가 나오는데 이것을 먹으면 요시는 커다란 알로 변하고 기저귀와 망토를 찬 아기마리오가 멋지게 활약한다. 물론 스타를 먹었으니 무적이다. 이때 처음으로 기존의 별 BGM이 편곡되었다. 요즘은 다 이때 편곡 기준으로 나온다.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쉬운 편에 속하지만, 각 스테이지를 100점으로 클리어하는 것은 상당한 도전 정신이 필요하며,[9] 모든 스테이지를 100점으로 달성했을 때 등장하는 숨겨진 스테이지들의 난이도는 실로 사악하다고 할 수 있겠다. 즉사지형+강제스크롤+움직이는 발판이 절묘하게 조합되어 절로 패드를 던지게 만들어준다. 물론 이 스테이지를 100점 클리어에 도전하는 순간 당신의 패드는 이미...

특히, GBA의 슈퍼 마리오 어드밴스 3에서는 총 6개의 비밀 스테이지가 추가되었는데, 100점 스코어에 도전하다가 GBA를 씹어먹은 사람이 한둘이 아닐 정도... 특히 5, 6월드의 비밀 스테이지는 사람이 하라고 만든게 아니다 이 미친 난이도는 NDS의 후속작으로 아주 훌륭하게 인계되어 DS도 씹어먹게 만들었다...

 

 

출처 - 나무위키 요시 아일랜드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Super_Mario_-_Yossy_Island_(Japan).zip

 

 미국판

(America ver.)

 Super_Mario_World_2_-_Yoshi's_Island_(USA).zip

 한글판

(Korea ver.)

 

 기타 (etc.)

 

주의사항

 * 슈퍼패미컴게임의 실행방법은 여기를 눌러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etc...)

 

 * 올라온 자료에 문제가 있을시 요청해주시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