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 - 극상 파로디우스 / 판타스틱 저니 (Gokujyou Parodius / Fantastic Journey) [다운, 다운로드, D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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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린샷 (Screen Shot)

 제목 (Title)

극상 파로디우스 /  판타스틱 저니 (Gokujyou Parodius / Fantastic Journey)

 제작 (Developers)

 코나미 (Konami) - 1994

 내용

(Contents)

 

 코나미에서 만든 명작 슈팅게임

 

극상 파로디우스 입니다.

 

[설명]

 

1994년에 코나미에서 만든 슈팅게임. 파로디우스 시리즈의 3번째.


 

전작 파로디우스다!의 뒷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훨씬 미려하고 또 더 정신없어진 게임 내용이 특징.


 

플레이어 캐릭터는 전작의 빅 바이퍼, 전작 주인공이었던 타코의 장남 타코스케, 트윈비, 펜타로우에 이어서 신캐릭터로 종이비행기를 타고 날아가는 '코이츠', 돼지 '미카엘', 개복치 '맘보'(사실 '맘보'라는 단어 자체가 일본어로 개복치를 의미한다), 그리고 바니걸 '히카루'(3번 항목)가 등장.


 

파로디우스 시리즈 최초로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해졌으며, 2P 캐릭터는 1P와 이름이 다르다(예를들어 빅 바이퍼의 2P 버전은 로드 브리티쉬) 게다가 단순한 슈팅 스테이지만 있는게 아닌 레이싱을 방불케 하는 초고속 스크롤의 스테이지도 존재한다. (기존 그라디우스 시리즈의 고속 스크롤 스테이지 + 카네코의 슈팅 에어 버스터 패러디)


 

슈퍼패미컴,플레이스테이션,세가 새턴,PSP로 이식. 슈퍼패미컴 이식판의 경우 아케이드판과는 달리 2인 동시 플레이는 불가능하지만 캐릭터가 좀 더 늘었다. 슈퍼패미컴판 추가 캐릭터는 아기 '우파', 고에몽, 그리고 드라큘라군 이렇게 3명.


 

기존 그라디우스 시리즈의 '스피드업-미사일-더블-레이저-옵션-배리어'의 파워업 체계를 고수했던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 작품부터는 약간 다른 파워업 체계를 가진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이번 작품부터 흔해진 것이 옵션이 없는 대신 기체의 모든 무기를 파워업시키는 '그레이드 업'을 가진 형태.


 

전작에서 등장했던 모아이 형제선 전함은 2스테이지 이후 스코어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시에 나오는 난입 스테이지가 되었다.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지만 스코어링을 노린다면 기본. 실패시에는 목숨을 하나 잃게되고 그냥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된다. 물론 난이도는 높지만 보스에서 얍삽이가 존재한다 보스를 만나면 오른쪽 아래부분에 그냥 짱 박히자... 시간이 좀 걸리지만 죽는것보다는 낫다.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노데스로 클리어했다면 스태프롤이 끝난 후에 SPECIAL STAGE START 라는 문구가 뜨면서, 파로디우스 사상 최고의 극악난이도를 자랑하는 스테이지로 넘어가게된다. 이 스테이지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거의 클리어가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게다가 특정캐릭터(미카엘&코이츠)가 아니라면 미리 공략 패턴을 완전히 완성시켜놓지 않은 이상 진행조차 불가능한 수준의 미친듯한 난이도를 자랑하는데, 일단 시작하자마자 전판까지 모아두었던 파워,스피드,베리어등이 사라지는것은 기본이며, 모든 미사일의 진행 방향이 랜덤..(..) , 적들의 속도와 내구성, 미사일 양등이 3배이상 빨라지는것은 덤으로 따라온다.


 

게다가 맵의 모든방향에서 적이 출몰하는데, 미사일이 후방을 제외한 전방향을 공격가능한건 코이츠뿐이다. 미카엘은 후방도 막을 수 있다. 타코스케는 전방향 공격이 가능하지만, 데미지가 낮고 미사일 크기가 작아 범위가 약해, 클리어에는 역부족이다. 게다가 코이츠의 베리어는 뚜껑처럼 앞부분만을 보호하고 뒷부분은 보호하지 못하나 내구성이 가장뛰어나서 몇십대를 맞아도 파괴되지 않는다.


 

누군가가 "그렇다면 코인을 계속넣어서 억지로라도 진행하면 되지 않겠느냐" 라고 말할지도 모르는데, 이 극상 파로디우스에는 그딴거 없다.. 특이하게도, 한번 죽으면 죽은 위치에서 부활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일정한 진행된 부분에서 끊어서 다시 시작되는 시스템으로 코인난사를 통한 억지진행이 불가능하다..[1]게다가 폭탄이 없다는 것이 이게임의 특징..(..) 즉 어떻게든 무적회피가 불가능하단 소리.


 

다만 특성이 특성이라 그런지 스코어러들은 스페셜 스테이지의 특성을 이용하여 고의미스를 내서 잔0 상태에 다다를때까지 불려먹는다. 더욱이 이 게임에선 최종정산도 없어서 걍 잔0 상태에 이를때까지 고의미스를 내서 불려먹는게 엄청 큰 이득이다. (...) 즉 고의미스를 통한 불리기가 시스템상 원천적으로 봉쇄되어있는 후로게이와는 대조적인 위치에 서 있다. 하긴 후로게이에서 고의미스를 이용한 불리기가 성행하면 그거야말로 사실상 영파가 될 위험이 크지


 

하여간 본론으로 돌아가서 악랄하게도 어떤 부분에선 무적회피가 되는 초록종을 먹지않으면, 넘어가는게 불가능한 부분도 있고, 완전히 운에맡겨서 미사일방향의 요행을 바라는 수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오오 코나미 오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혹시나 극상 파로디우스에 도전해볼 기회가 생긴다면, 꼭 스페셜 스테이지까지 가서, 그 악랄함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것이다.


 

참고로 스페셜 스테이지를 노데스로 클리어하면,


 

WONDERFUL!이란 글자가 뜬다.


 

하지만 일단 돈넣고 캐릭터 조작 방식을 오직 오토로만 한다면 파로디우스다!보다 10배는 쉽다.[2] 물론 스페셜 스테이지는 못보지만.


 

여담으로 본 작품의 플레이스테이션 이식판은 플레이스테이션과 동시발매 소프트이며, 플레이스테이션 전 소프트 중 제품번호 2번이기도 하다.(1번은 릿지 레이서)

 

출처 : 엔하위키 극상 파로디우스 항목 

 

 

 다운로드

(Download)

 세계판

(World ver.)

 

 일본판

(Japan ver.)

 

gokuparo.zip

Gokujyou Parodius (ver JAD)

 미국판

(America ver.)

 

 한국판

(Korea ver.)

 

 기타 (etc.)

 

 

fantjour.zip

Fantastic Journey (ver EAA) (원본롬)

 

 

 

fantjoura.zip

Fantastic Journey (ver AAA)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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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미국판이 원본롬인 게임의 일본판을 하고 싶으시다면 미국판과 일본판을 둘 다 받으셔야 실행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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